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을 알아봅시다 – 2018년 기준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밑에서 살펴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18년도 버전은 KMAC라는 경영컨설팅 회사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KMAC에서 2004년부터 발표하는 자료로써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과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와 이미지가치등 6대 핵심과제로 나눠 산업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평가를 지표로 해당 자료를 발표하는 것입니다. KMAC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리스트가 절대적 기준은 될 수 없지만 재미로 보시기엔 적당한 자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위의표가 전 산업 통틀어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0위까지 순위와() 15년 동안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0위안에 들은 횟수를 나타낸 표(아래)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는 삼성인데요. 권력자에게 뇌물만 좀 덜 주고 도덕심만 좀 더 많아도 대한민국 사람들이 우러러 볼만한 기업이고 이 씨 집안인데 아쉽습니다. 삼성 나름대로 1번 타켓이라 권력자가 뇌물 바치라고 은근히 압력 주는 경우도 감안을 해야겠지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4위를 한 카카오의 선전이 조금 기분이 좋네요. 블로그에 카카오광고도 하나 넣고 블로그 서비스도 카카오 회사 블로그 이용하는데 네이버를 누르다니 기분은 좋네요. 다음 저품질만 해결해주면 이쁠듯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5회 모두 30위안에 들은 기업명단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아래) 기업의 가치나 도덕심을 떠나서 모두 알이 꽉 찬 내실이 있는 기업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표는 산업 군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를 한 회사들 목록(제일위)과 산업 군별 전년도와 1위 기업이 바뀐 부분 목록(중간)15년 연속 산업 군별 1위를 한 기업목록(제일아래)입니다.

 

집단적으로 성폭력 사건이 있었던 한샘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구부분 1위를 한 게 약간 의외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0위안에 은행부분에서 신한은행이 제일 높았는데 신용카드도 신한카드가 신용카드 부분 1위를 하였습니다. 11번가가 옥션과 지마켓을 눌렀네요.

 

다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항들도 재미로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이상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18년 버전을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기업의 존재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돈이 있어야 살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돈이 행복을 결정짓는 수단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행복의 가장 큰 요소는 우리의 마음속에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기업도 돈이 목적이지만 결국은 행복을 바라봐야 하기에 직원들이 큰 고통 없이 적당히 일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녁이 있는 삶, 아이를 낳아서 키우고 싶은 나라, 자살률이 별로 없는 나라를 꿈꿔봅니다. 행복하세요!!


☞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 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구독 하~

 블로그 밴드 구독 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