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 해결방안 자동차 탄소제 실시합니다 –부천-

환경오염 해결방안으로 부천시에서 자동차 탄소제를 실시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번에 환경오염 해결방안으로 실시하는 부천시 자동차 탄소제는 부천시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등록한 자동차가 주행거리 감축 실적을 세우면 최소 2만 원 ~ 최대 10만 원까지의 인센티브를 현금이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경기도 부천시는 2020년 4월 27일부터 부천시에 등록한 차량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해결방안 자동차 포인트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환경오염 해결방안 자동차 포인트제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활성화를 위해 가정이나 상가 등 건물을 대상으로 하던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환경오염 해결방안 자동차 포인트제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12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차나 승합차입니다. 친환경 차량은 접수할 수 없습니다. 2020년도에는 77대가 환경오염 해결방안 탄소포인트제에 선착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포인트제 홈페이지  https://car.cpoint.or.kr/com/main/user/index.do  를 통해 회원가입한 후 자동차 번호판 사진, 누적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 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올해에 환경오염 해결방안 자동차 포인트제에 가입한 차량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실적에 따라 현금이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환경오염 해결방안 친환경적으로 운전하는 방법입니다.

1. 차량 경제속도 준수하기

2.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급정지하지 않기

3. 불필요한 공회전하지 않기

4. 에어컨 사용량 줄이기

5. 자동차를 가볍게 하기

6. 정보운전을 생활화 하기

7. 주기적으로 자동차를 정비 점검하기

8. 무인증 첨가제, 유사연료 사용하지 않기

9.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하기

 

부천시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인센티브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자동차 등록증의 주소지와 현재 주소지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 등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에 부천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상 환경오염 해결방안으로 부천시에서 자동차 탄소제를 실시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환경적으로는 전기차나 수소차가 좋지만 아직 충전설비가 널리 보급되지 않는 등 쉽게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현재 사용하는 자동차라도 깨끗하게 운전하여 환경오염을 줄이시면 좋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