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합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위생 잘 지키고, 좋은 습관 들이고, 면역력 강화를 하면 병원에 갈 일이 거의 없어집니다. 요즘은 코로나까지 유행이라 나이 있으신 면역에 좋은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이 좋으면 코로나가 걸려도 조용히 지나갈 것입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1. 마늘

마늘은 살균 항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마늘을 먹었을 때 맵다고 생각하는 아린 맛이 바로 알리신 때문입니다. 마늘은 생마늘이 제일 효과가 좋고 익히는 정도에 따라 효과는 떨어집니다. 지구에 있는 모든 음식 중 암에 제일 좋은 No. 1 음식이 마늘입니다. 특히 대장암에 좋습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2. 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해 유해물과 노폐물 배설을 원활하게 하고, 정상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암세포의 증식을 막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식품용 버섯과, 독버섯을 외관으로 구별하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산 같은 데서 버섯은 채취하지 마시고요. 시장이나 마트에서 구매해 드시기 바랍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3. 단호박

베타카로틴 성분이 유해산소를 없애고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은 출산한 여성이 드시면 붓기 빠지는 데도 좋습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4. 사과

비타민 C, 유기산, 칼륨, 펙틴 등의 성분이 피로를 해소하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춥니다. 사과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물과 그릇 닦는 세제로 간단하게 닦아서 드시면 되십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5. 고등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셀레늄 성분과 단백질, 필수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를 제대로 먹으려면 고등어를 1주일에 2~3회 먹어야 합니다. 그러니 현실적으로 충분히 먹을 가능성은 작습니다.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메가3를 복용해도 좋으십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6. 호두

해로운 활성산소를 배출해 항산화 작용을 돕고,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호두에도 오메가3가 있습니다. 뇌 의학자인 분이 자기는 뇌 관련 질환 걸리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매일 간식처럼 드시던 것이 호두입니다. 생김새가 뇌와 비슷하여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 7. 파프리카

비타민A와 C,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돕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레몬의 2배, 오렌지의 3배가 들어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색깔이 여러 가지인데요. 색깔에 따라 영양소가 다르게 들어있으니 색깔별로 사셔서 드시면 더 좋으십니다.

 

이상  면역에 좋은 음식7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코로나가 유행이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면역에 좋은 음식을 드셔서 미리미리 면역력 증진에 힘쓰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