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치약 추천 하겠습니다

좋은 치약 추천 을 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입안 상황이 다릅니다. 어떤 분은 충치가 잘 발생하는 분이 계시고, 어떤 분은 잇몸병이 잘 나는 분이 계십니다. 또 어떤 분은 입 냄새가 심할 수도 있고, 어떤 분은 치아미백을 원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이런 모든 분에게 좋은 치약 추천을 하기 위해서 치약 성분을 알아야 하는데요. 치약 성분을 소개함으로써 자기 입안 상황에 맞는 좋은 치약 추천이 되겠습니다.

 

 

아래는 좋은 치약 추천을 위해 먼저 치약 성분별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소 – 치아 표면 성분인 법랑질을 단단하게 하고 세균 억제 역할을 합니다.

연마제(마모제) - 치석을 제거하고 치아를 빛나게 합니다.

항염제 – 염증을 억제해 잇몸병에 도움을 줍니다.

착향제 – 양치질 후 상쾌한 향이 나도록 합니다.

피로인산나트륨 – 치태, 치석 제거에 효과적이며 미백 치약에 쓰입니다.

기타성분 – 습윤제, 세정제, 감미제, 방부 제, 약용성분 등이 있습니다.

 

 

위의 치약 성분을 통해 증상별 좋은 치약 추천을 아래에 하겠습니다.

충치가 잘 생긴다면 – 불소 함유량이 높은 치약

치석이 잘 생긴다면 – 연마제 함유량이 높은 치약

치주질환에는 – 항염제류가 함유된 치약

입 냄새가 심하다면 – 착향제가 들어 있는 치약

치아 미백을 원한다면 – 피로인산나트륨이 들어 있는 치약

치아가 시린다면 – 연마제 성분이 적고 통증 완화 성분이 함유된 치약

 

 

아래는 좋은 칫솔 고르는 법입니다.

1. 칫솔의 두부 크기가 치아 2~3개를 덮을 수 있는 것

2. 칫솔모의 끝은 둥근 모양을 권장하며 3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3. 손잡이 핸들 모양이 직선이고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잘 잡히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올바른 가글 사용법입니다.

1. 가글은 양치질하고 30분 후 사용하십니다. (30초가 적당합니다.)

2.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 세균도 죽일 수 있습니다.)

3. 노약자의 경우 ‘에탄올’ 성분 피하셔야 하십니다. (구강 건조증으로 입 냄새를 유발합니다.)

 

좋은 치약 추천대로 양치질을 하셔도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칫솔질로는 치아 사이까지 깨끗이 닦지를 못하고, 완전히 치아가 깨끗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년에 1번 치과에 가셔서 스케일링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1년에 1번만 의료보험이 되기 때문에 1년에 1번은 치과에 방문하셔서 스케일링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양치질은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뜨겁거나 차가운 물로 양치질하는 것은 치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이상 좋은 치약 추천을 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치약 살 때 싼 거 샀는데요. 이제 제 입안 상황에 맞게 치약을 골라 사야겠습니다. 텔레비전에서 굉장히 비싼 치약과 제일 저렴한 치약이 효능 면에서 많이 차이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너무 비싼 치약 말고 자기 입안 상황에 맞게 적당한 가격의 치약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