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 책자를 배포합니다 –부천-

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 책자를 부천시에서 배포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2022년 부천시 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 책자인 ‘단비 일자리’ 가이드 북을 발간했습니다. ‘단비 일자리’는 일자리 가뭄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부천형 공공 일자리’를 뜻합니다. 단비 일자리 사업은 고용안정 기반 강화와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6년부터 부천시의 여러 부서가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에는 116개 사업 7,714여 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단비 일자리’ 가이드북은 부천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주민지원센터, 시청 민원실, 부천 일자리 센터 등 일자리 관계기관에 비치했으며, 부천시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 책자는 중장년과 노인층이 보기 쉽도록 활자를 확대하고 접이식이 아닌, 소책자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또한, 일자리에 대한 설명, 급여조건, 근무 기간, 문의처 등을 자세히 수록해 구직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주력했습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부천시 고용률은 2021년 상반기 기준 59.3%로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60.2%)에 비해 0.9% 하락했으며, 출생률 감소와 노인 인구 증가로 불안한 고용시장의 형태를 보입니다. 이에 부천시는 취업 취약계층과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시스템 일자리’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4대 핵심 분야를 설정해 고용안정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부천시 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 책자인 단비 일자리 책자 관련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 거셔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O 부천시 일자리정책과 032, 625 2681

https://www.bucheon.go.kr/site/program/board/basicboard/view?boardtypeid=26736&menuid=148002001001&boardid=864895

위의 사이트는 2022년 부천시 단비 일자리 책자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운로드 후 확대해서 보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시에서 2022년 공공 일자리 신청 안내책을 발간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정년퇴직하시고 아직 제2의 진로를 못 찾으신 분들은 임시로 공공 일자리에서 일하시며 진로 탐색을 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코로나 19시기라 소상공인은 더 힘들 수 있으므로 확실하지 않은 한 개업은 삼가시고요. 공공 일자리 같은 것을 이용해 용돈이라도 버시면 좋겠습니다.

 

살면서 나라일도 한번 해보고 그런거지요. 위의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단비 일자리 책자는 핸드폰으로는 보기 어렵고 PC로 확대해서 보아야 하십니다. 참고하셔서 적당한 자리 있으면 신청 주시면 되십니다. 새해에는 코로나 19가 물러나고 예전처럼 사는 시기가 오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