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감상 후기를 적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는 영화인데요. 다큐멘터리식 영화입니다. 최근에 발생한 박사방 사태를 관련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의 진실에 관해서 서술하는 다큐멘터리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 공개되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의 스샷은 영화에서 갓갓이 피해자와 채팅한 것을 재현한 것입니다.
제가 n번방 관련 사건에 관심 있는 이유는 성폭행 관련 사건이어서가 아닙니다. 최신기술을 사용한 기존에는 없던 범죄이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는 것처럼 사람의 추악한 본성도 엿볼 수 있는 사건이기 때문에 흥미가 있는 것입니다. n번방을 이용한 여성 성 착취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n번방 사건도 없었을 것입니다. 수요가 많으므로 이런 사건이 일어난 것인데요. 다른 사람들을 노예로 만들면서 괴로워하는 모습을 본인의 돈까지 써가며 즐기는 사실을 보면 사람 본성의 추악함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람을 그냥 무조건 추악하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사람이 선하려면 굉장히 선할 수 있고, 또 그만큼 악하려면 인류 전부를 노예로 만들거나 멸종시킬 정도로 무한하게 악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선과 악의 힘겨루기에서 어느 쪽이 우세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세상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선도 있고 악도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관련 내용을 들어가겠습니다.
주요인물은 갓갓과 박사입니다. 둘 다 여성들 성 착취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작해서 사람들에게 유포한 사람입니다. 갓갓이 첫 세대 인물이고요. 박사는 갓갓이 만든 성 착취물의 품질이 마음에 안 들어서 자기가 시작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갓갓은 걸릴까 봐 사람들에게 받은 상품권을 자기가 안 쓰고 여자들에게 그냥 줬고요. 박사는 사람들에게 가상화폐를 받아 직접 많은 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갓갓의 경우 처음에 트위터를 통해 여성들에게 접근했습니다. 주로 나이 어린 학생들에게 접근했는데요. 여성의 노출 사진을 받아서 그것을 이용해 가족이나 다니는 학교에 뿌리겠다고 협박해 더 농도가 깊은 노출 사진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용해 더 농도가 깊은 노출 사진을 받는 것이 계속 순환되어 많은 노출 사진을 가져 말을 안 들으면 인터넷에 다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피해자를 완전한 노예로 만들었습니다. 1시간에 보통 60장 정도의 사진이 받아진다고 합니다.
박사의 경우 인터넷에 피팅 모델을 모집한다는 글을 올립니다. 그래서 텔레그램으로 이야기하는데요. 먼저 기본적인 얼굴 사진 같은 것을 받고요. 돈을 보내려면 기본 신상정보를 알아야 해서 주민등록증을 찍어 보내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민등록증에 있는 주소나 주민등록번호가 노출되는 겁니다. 그 후 역시 갓갓처럼 농도가 낮은 사진부터 시작해 점점 더 농도가 짙은 사진을 보내게 유도합니다. 그러다 피해자가 거부하면 집 주소를 아니까 여태까지 받았던 사진을 가족에게 뿌리고 인터넷에 뿌리겠다고 협박합니다. 그래서 계속 농도가 짙은 노출 사진을 받다 완전히 박사의 노예가 되는 것입니다.
갓갓이나 박사의 노예가 되면 텔레그램에 초대가 되어 거기서 시키는 행동들, 나체사진이나 영상을 계속 보내야 합니다. 텔레그램 방에는 갓갓이나 박사 이외에도 다른 참여자들도 많아 그런 사진이나 영상을 계속 같이 봅니다. 참여자가 1천 명 이상 방도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에 나온 갓갓과 박사의 주요 수법입니다. 그 외에도 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자잘한 행동을 하는데요. 그런 것들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들이 아니니 위의 사항들만 적겠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참고로 이런 범죄를 피해가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런 범죄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계속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박사는 42년형이 나왔고요. 갓갓은 34년형이 나왔습니다. 그러니 이런 유의 범죄는 저지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후기를 적은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세상은 정말 감동적으로 선한 사람도 많지만, 세상을 뒤집을 정도로 악한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니 인터넷 채팅이나 인터넷을 할 때는 사람 함부로 믿지 마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