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함흥냉면 맛집 6군데를 소개합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6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 오장동에 함흥냉면 거리가 있다고 합니다. 6·25전쟁을 겪으면서 함흥냉면이 많이 유명해진 것이라 합니다. 함흥냉면은 참기를 치고, 설탕을 많이 뿌리고, 식초도 뿌려 먹는 것이라 합니다. 저는 평양냉면파라 함흥냉면은 글로 배웠습니다. 죄송합니다. 아래부터는 유명한 서울 함흥냉면 맛집 6군데입니다.

 

 

위의 사진은 오장동 흥남집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1. 오장동 흥남집 – 원조 중 원조

함흥냉면 좀 먹는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집입니다. 4대째 이어오는 변치 않는 손맛에 손님 역시 대가족이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장을 기본으로 하는 특제 소스로 양념한 면발 덕분에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회 비빔냉면은 13,000원입니다.

 

 

오장동 흥남집 주소: 서울시 중구 마른내로 114

 

 

위의 사진은 경동 함흥냉면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2. 경동 함흥냉면 – 시장통 슈퍼스타

1995년부터 청량리 경동시장에 자리 잡아 시장 상인은 물론이고 이곳에 함흥냉면을 맛보러 오는 이가 늘어 지금의 냉면 골목을 조성한 주인공입니다. 감자 전분에 고구마 전분을 섞어 만든 쫀듯한 면발과 넉넉하게 올려주는 홍어회 무침이 일품입니다. 회냉면은 10,000원입니다.

 

경동 함흥냉면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38길 19

 

 

위의 사진은 오복 함흥냉면의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3. 오복 함흥냉면 – 백 선생도 인정

방송에서 본 사장님이 주방에서 직접 면을 뽑는 장면을 직관할 수 있으며, 안쪽 방에서는 연신 왕만두를 빚고 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 식당’에서 손맛을 인정받은 만큼 육수와 냉면에 올라간 홍어, 가자미 맛이 일품입니다. 회냉면은 10,000원입니다.

 

 

오복 함흥냉면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84길 4

 

 

위의 사진은 힘냉면록의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4. 힘냉면록 – 함흥냉면 계의 아이돌

냉면 전문 식당 중에서 가장 젊은 곳이 아닐까 싶은 성수동 냉면집으로, 함흥 스타일에 이곳만의 취향이 확고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비빔냉면의 경우 청양 고춧가루의 알싸한 매운맛이 인상적이고, 국내산 소고기 양지에 채수와 동치미 등을 배합한 물냉면도 인기입니다. 힘냉면은 8,000원입니다.

 

힘냉면록 주소: 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41

 

 

위의 사진은 명동 함흥면옥집의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5. 명동 함흥면옥 – 외국인 입맛까지 정복한

명동 중앙로 뒷길에 오랜 시간 자리해온 곳으로, 명동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이자 깔끔하고 담백한 함흥냉면 맛으로 유명합니다. 점심시간에는 명동 근처 회사원들이 몰리기도 하지만, 회전율이 높아 부담 없습니다. 회냉면은 11,000원입니다.

 

명동 함흥면옥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10길 35-19

 

 

위의 사진은 진 함흥냉면의 냉면 모습입니다.

서울 함흥냉면 맛집 6. 진 함흥냉면 – 재야 고수의 힘

냉면을 기다리며 맛본 뜨거운 육수에서 깊은 사골 맛이 느껴져 냉면 맛이 기대되는 집입니다. 미리 양념한 얇고 부드러운 면발과 어느 것 하나 튀지 않고 균형을 이룬 양념, 알맞게 삭힌 가자미회가 어우러진 맛으로 입소문이 났습니다. 회냉면은 9,000원입니다.

 

진 함흥냉면 주소: 서울시 마포구 효창목길 30

 

이상 서울 함흥냉면 맛집 6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도 평양냉면에서 일탈하여 함흥냉면도 한번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평양이든 함흥이든 이 더위 이기게 힘을 주는 냉면아 정말 고맙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