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6곳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6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곳들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반려견과 산책뿐만 아니라 새로운 곳을 찾아가고도 싶습니다. 그러나 잘못 가면 반려견은 입장 안 된다고도 많이 하지요. 그래서 여기서는 반려견도 입장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 6곳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입장을 위해 예방 접종 증명서 정도는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1.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2021년 12월 문을 연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수도권 최대규모답게 야외 훈련장, 잔디 광장, 소·중·대형견 놀이터를 갖춘 야외 운동장, 입양상담실, 유기견 지원센터, 펫 수영장, 반려견 동반 카페, 펫 미용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목줄을 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에서는 장애물을 통과하거나 친구들과 뛰노느라 발을 땅에 붙일 틈이 없습니다. 신나게 뛰어논 후 수영장으로 풍덩! 시원하게 물놀이를 했으면 강아지 전용 음료 ‘멍푸치노’로 영양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오산시 오산천로 72

사이트: https://www.osan.go.kr/petpark/

문의: 031, 378 1517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2. 일산서구 반려동물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중소형견 놀이터와 대형견 놀이터, 장애물 놀이터로 나윕니다. 세 놀이터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장애물 놀이터입니다. 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강아지가 어울릴 수 있고, 다양한 장애물 시설을 갖춰 강아지의 자신감을 기르기에도 제격입니다.

 

각 놀이터에는 반려인이 쉴 수 있는 의자도 있습니다. 한편에 격리 장을 두어 흥분한 강아지를 다른 강아지로부터 잠시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반려견 놀이터만 먼저 문을 연 상태이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993

문의: 031, 8075 4602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3. 달려라 코코

달려라 코코는 덕평자연휴게소 내에 있는 반려견 테마파크입니다. 친환경 반려견 놀이터 힐링파크, 반려견 호텔인 코코하우스 등 반려견에 관한 거의 모든 시설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단연 힐링파크입니다.

 

드넓은 언덕에 반려견의 행동발달을 돕는 다양한 놀이 시설을 비치해 강아지가 전력 질주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에는 각각 40cm와 60cm 수심의 큰 풀장이 있어 보호자도 함께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87-76

사이트: https://www.runkoko.com/

문의: 031, 645 0087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4. 안성맞춤랜드

반려견뿐 아니라 견주도 즐거운 공원입니다. 안성 8경 중 한 곳으로 약 10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남사당 공연장, 박두진 문학관, 천문과학관, 잔디 광장, 캠핑장, 메타세퀘이아 산책로 등이 안성맞춤으로 들어서 있습니다.

 

이중 실내 공간과 캠핑장을 제외하면 어디든지 반려견과 느긋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견종에 따른 입장 제한이 없고, 반려견에게 목줄만 착용하면 됩니다. 축구장 4개를 합친 크기의 탁 트인 잔디 광장은 반려견이 내달릴 수 있는 운동장이 되는가 하면, 일반인들의 피크닉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주소: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

사이트: https://www.anseong.go.kr/tour/main.do

문의: 031, 678 2672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5.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 놀이터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주차장 뒤편에 자리해 있습니다. 입구 관리실에서 출입 명부에 견주 이름과 연락처, 반려견 동물등록번호 등을 기록한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체고 40cm를 기준으로 중 대형견 놀이터와 소형견 놀이터로 나누는데, 강아지가 뛰기 좋은 탄탄한 흙바닥, 도그 워크와 허들 같은 어질리티, 음수대와 배변 봉투 수거함 등의 편의 시설도 갖췄습니다.

 

신대호수를 둘러싼 수변 산책로는 강아지와 견주를 위한 코스입니다, 해가 지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수변 산책로는 강아지뿐 아니라 경주를 위한 운동코스이기도 합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08-9

문의 031, 228 4192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6. 국립산음 자연휴양림

반려견 객실이 있는 휴양림이 많지 않아 인기 만점 꿈의 여행지입니다. 다만 객실에 묵으려면 나이, 관리 상태, 크기, 마릿수 등 국립자연휴양림 입장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천연 잔디가 깔린 반려견 운동장도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배변 봉투 수거함, 터널과 도그 워크 같은 어질리티, 파라솔 테이블 등 꽤 다양한 시설을 갖췄습니다. 주 1회씩 반려견 운동장과 지정 구역에 한해 진드기 방역을 하니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사이트: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03

문의: 031, 774 8131

 

아래는 반려견을 위한 여행 준비물입니다.

O 목줄 또는 하네스

O 인식표

O 배변 봉투

O 물과 물그릇

O 간식과 장난감

O 이동 가방

O 커넬

O 예방 접종 증명서

O 해충 진드기 방지 스프레이

O 여름철 열을 내리는 아이템: 생수병, 아이스팩 등

 

이상 경기도에 있는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6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올 휴가는 반려견과 함께 휴양림에 방문하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