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 지원 사업 소개합니다 –부천 저소득층-

미혼모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에 사시는 저소득층 미혼모, 미혼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천시는 미혼모 미혼부가 안정적으로 자녀를 키울 수 있도록 출산과 양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기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부천시의 미혼모 지원 미혼부 지원사업입니다.

미혼모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은 시설입소자(보장시설수급자)를 제외한 만 3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기준 중위소득 72% 이하 미혼모, 미혼부 가구(2인 가구 기준 234만 원 이하, 건강보험료 기준)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혼인기록이 없거나 사실혼 관계는 제외됩니다.

 

 

미혼모 지원 내용은 아래입니다.

O 긴급 출산비 40만 원 이내

O 양육 시 필요한 분유, 기저귀 등 지원금을 연간 한 가구당 최대 70만 원

 

위의 미혼모 지원 사업은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은 은가람빌(원장 김은의)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미혼모 미혼부의 정서 지원, 친자 검사비, 교육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도 수행합니다.

 

미혼모 지원 희망 대상자는 032, 343 4398로 전화 거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도 되시는데 전화로 예약을 하신 후 방문하셔야 하십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입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미혼모 미혼부 초기 지원을 통하여 임신 출산에 대한 경제적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회 편견으로 위축된 자존감을 회복하여 자립심이 강화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부천시는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시행하겠습니다”

 

부천시에서 제공하는 미혼모 지원 사업 미혼부 지원 사업은 아래입니다.

O 긴급 복지지원 : 임신 출산 양육상 생계의 어려움을 이유로 긴급복지 지원 신청 가능

문의 신청: 거주지 시 군 구청,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O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 국민행복카드 지원

문의 신청: 보건소,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O 출산비용 지원 : 기초생활 수급자, 긴급복지지원 대상자 자녀 1인당 60만 원, 1~6급 여성 장애인 : 자녀 1인당 100만 원

문의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O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 건강관리사 파견

문의 신청: 보건소,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O 미혼모 미혼부 초기 지원 : 출산 양육 지원(친자 검사비 지원, 교육 문화프로그램, 모임 등)

문의 신청: 한 부모 상담 전화, 1644·6621

 

O 기저귀 조제분유 비용지원 : 국민행복카드 지원

문의 신청: 시군구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

 

O 한시적 양육비 지원 : 자녀 1인당 한 달 20만 원(최장 1년까지)

문의 신청: 1644·6621

 

O 무주택 미혼모 매입임대주택 : 관리비 수준 비용만 납부

문의 신청: 거주지 시군구 구청, 한 부모 상담 전화 1644·6621

 

O 공공임대주택지원(1순위 또는 기관추천) : 영구임대 매입 전세 임대, 국민임대, 공공임대 등

문의 신청: 거주지 시군구청, 한국토지주택공사 1600·1004

 

이상 부천시의 저소득층 미혼모 지원 미혼부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엔 애 낳으면 애국자입니다. 사회에 기여하셨다고 생각하시면서 아이 잘 키워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