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근처 맛집 과 관광지 9곳을 소개합니다

창경궁 근처 맛집 과 관광지 9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창경궁은 1418년 세종대왕이 즉위하면서 상황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 지은 성입니다. 순종시절 일제가 민족의식을 말살하기 위해 창경원이라고 이름을 바꾸고 많이 망쳐놓았던 곳인데요. 요즘엔 이 창경궁과 종묘를 다시 잇는 작업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아래에 소개할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위치를 나타낸 지도입니다. 숫자가 위치입니다.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1. 서울 둔화 국악당 – 공연부터 휴식까지

국악 전문 공연장으로 도심 속에서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내 공연장과 야외 국악 마당, 전통차와 간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02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2. 서울무형문화재 교육전시장 – 전통 공예 배우기

서울시 지정 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들의 작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전통 공예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일일 체험과 교육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십니다.

사이트: http://seoulmaster.co.kr/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3(돈화문 교육전시장)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3. 슬로운 – 콤부차 마시고 배우고

방탄소년단 정국이 즐겨 마신다고 해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발효차인 콤부차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다양한 차를 맛보거나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발효차 제다 실습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수업도 운영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5-5, 1층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4. 울랄라 파리 – 순라길 속 프랑스

종묘 돌담을 바라보면서 프랑스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얇은 메밀전병 위에 햄, 버섯, 치즈 등을 올린 식사용 크레프(갈레트)가 유명하며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전화번호: 070·4128 0008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서순라길 127·1층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5. 솔방울 베이커리 – 감성 한옥 빵집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멋진 한옥의 중정을 자랑하는 신상 카페입니다.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빵으로도 입소문이 났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서순라길 89-15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6.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스페이스 42 – 주얼리의 모든 것

‘보석길’로 불리는 서순라길에 있는 곳으로, 주얼리인들의 소통공간이자 쇼룸, 작업실, 휴식공간을 갖춘 열린 공간입니다. 이웃한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에는 주얼리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모두 월요일 휴관입니다.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7. 한국 색동박물관 – 색동 유물을 한자리에

혼례복, 돌복을 비롯한 색동 관련 유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한복 촌을 마련해 직접 입어볼 수 있습니다. 월요일, 일요일 휴관하며, 관람요금은 성인 6,000원, 6 ~ 19세 5,000원입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0길 85-7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8. 삼봉 정도전 시비

조선의 도읍지를 한양으로 정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 정도전을 기리는 시비입니다. 한양의 풍수지리적 이점과 태평성대를 노래한 ‘진신도팔경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의동 123 (종묘광장공원 오른쪽)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9. 함흥곰보냉면 – 50년 역사

원래 예지동 시계골목에서 시작해 지금은 종묘공원 옆 세운스퀘어에 자리 잡은 오랜 냉면집입니다. 회냉면은 물론 만두도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09 세운스퀘어 401호

 

이상 창경궁 근처 맛집과 관광지 9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이들, 친구, 애인, 가족과 함께 창경궁과 종묘 구경하시고 근처 맛집이나 관광지도 같이 구경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