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 반대 상황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 반대 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도가 최근에 아그니파스라고 하는 인도 모병제 개혁안을 내놓았는데요. 인도 청년들이 이것에 대해 굉장히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냥 시위하는 정도로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인도 기차를 불태우거나, 1,000km 행군을 하는 방식 등으로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인데요. 저 개혁안의 특징은 인건비를 줄이겠다는 것입니다.

 

 

인도는 군사비용이 세계 3위일 정도로 많은 돈을 군대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중 52%는 군인들의 인건비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인건비가 너무 많이 들어 최첨단 무기에는 투자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도 정부는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를 내놓은 것입니다.

 

인도 청년들이 인도 모병제 개혁안을 반대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인도 군인은 인도 청년들에게 꿈의 직장이었습니다. 평생 다닐 수 있고 연금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군대에 입대하기 위한 사설학원도 있고요.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서 1~3년 정도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군대를 4년만 복무할 수 있고 연금도 받을 수 없게 개혁안이 나와 인도 청년들이 화가 난 것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인도 청년들의 실업률을 나타낸 것입니다. 인도 청년들은 취직할 수 있는 회사도 매우 적습니다. 그래서 실업률도 높은데요. 이런 이유로 인도 군대는 청년들에게 로망 같은 존재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청년이 이번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를 본 후 들고 일어난 것입니다.

 

 

인도 정부는 물러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2019년 인도 – 파키스탄 국경에서 카슈미르 분쟁이 발발했는데요. 인도는 미그 21기(1950년대 후반부터 구소련에서 생산한 전투기)로 파키스탄의 F- 16하고 싸웠는데 당연히 졌습니다. 이렇게 군대 무기들이 최첨단하고는 너무 거리가 먼 것들이라 군 현대화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인도 정부는 그래서 군 복무 4년 동안 다양한 직업훈련을 제공하겠다 하고 있습니다.

 

인도 전체 노동자 중 정규직은 24%입니다. 그만큼 고용시장이 굉장히 불안한데요. 인도는 높은 문맹률로 노동력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취업할 수 있는 회사도 별로 없고요. 이 상황에서 인도 총리가 제조업을 키우겠다고 발표했지만 코로나 19로 그 계획도 어긋난 상황입니다.

 

최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 러시아 무기를 주로 수입하던 인도는 무기의 교체 필요성도 있고요. 중국하고 대치 중인데 중국이 동맹국들을 만들면서 인도를 포위하는 느낌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도 정부는 군대의 현대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상 인도 모병제 개혁안 아그니파스 반대 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의식주와 함께 일자리 문제는 국민의 필수 요구 사항이지요. 인도 정부의 추진대로 나아가겠지만 청년들의 요구도 어느 정도 풀어주면서 사업을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