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5가지를 알아봅시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약자와의 동행은 서울시의 정책 컨셉입니다. 성장보다는 성숙을, 순위나 수치가 아닌 가치로 승부를 겨뤄야 하는 시점인 만큼 약자와의 동행은 우리 사회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필수 과제입니다. 또한, 서울의 매력을 높여 글로벌 선도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도 시작했습니다. 약자와의 동행은 매력적인 서울을 실현하기 위한 조직 개편 역시 추진합니다. 조직 개편안의 주요 내용은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전담 조직 신설 및 부문별 기능 강화와 도시 경쟁력 회복을 견인할 조직 신설 및 기능 보강등입니다.

 

아래부터는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5가지입니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1. 안심소득 시범사업

안심소득 시범사업은 최저생계 지원을 넘어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해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지원하는 소득 보장제도입니다. 최근에는 안심소득 시범사업에 참여할 500가구를 선정 완료하고, 5년간의 시범사업을 본격화하는 중입니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2. 서울런

교육 사다리 복원을 위한 교육 플랫폼 ‘서울런( https://slearn.seoul.go.kr/front/mainView.do )’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합니다. 하반기부터 매월 유명 강사들이 미래 교육 콘텐츠도 선보입니다. 교육을 통해 계층간 이동 사다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3. 고품질 임대주택

임대주택이 누구나 만족하며 사는 양질의 주택, 누구나 살고 싶은 주택으로 혁신을 본격화합니다. 기존 임대주택 평형 대비 1.5배 이상으로 넓인 ‘서울형 주거 면적 기준’을 도입해 ‘임대주택 = 작은집’이라는 편견을 깰 것입니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4. 청년 행복 프로젝트

서울시는 2030 청년 세대가 희망을 가지는 ‘청년 서울’을 만들기 위한 발걸음을 이어갑니다. ‘도약’, ‘구출’, ‘기회’의 3대 분야를 중심으로 종합 계획을 설계합니다. 최근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 초반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도 시작했습니다.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5. 1인 가구가 살기 좋은 서울

서울시는 1인 가구를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플 때 이용할 수 있는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와 안심마을 보안관,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를 지원하는 전월세 안심 계약 도움 서비스 등을 운영 중입니다.

 

이상 약자와의 동행 주요 정책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내가 잘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주변의 사람들도 같이 잘살면 더 행복합니다. 마음을 조금 너그럽게 먹으셔서 나 혼자만의 행복이 아닌 우리 모두가 행복한 길을 걸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