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가이드 9가지

암 예방 가이드 9가지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암은 한국 사람들 사망 원인에서 3위 안쪽을 차지하고 있는 질병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천수를 누리려면 기본적으로 신경 써야 할 질병 중에 하나가 암입니다. 다른 질병도 마찬가지지만 암 역시도 걸리고 나서 치료를 받는 것 보다 암 예방을 하는 게 더 바람직한 것이겠지요. 암 예방을 위해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암 예방 가이드 9가지를 안내하겠습니다.

 


암 예방 가이드 1. 매운 것을 종종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건강한 세포가 다치지 않도록 암세포의 에너지 원천을 공격해 암세포를 없앨 수 있습니다.

 


암 예방 가이드 2. 커피를 마시면 좋으십니다.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면 기저 세포 피부암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암 예방 가이드 3. 섬유질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귀리 등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곡물은 몸의 독성을 제거합니다. 섬유질 식품은 혈당치를 지켜주고 포만감도 오랫동안 유지하게 합니다.

 

암 예방 가이드 4. 감정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암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의사와 만날 때 기분 문제도 얘기를 해야 합니다.

 

암 예방 가이드 5. 샐러드를 드시기 바랍니다.

케일 등 채소에는 발암 물질을 없애주는 이소티오시안산염이 있고 사과는 대장암을 예방해줍니다.

 

암 예방 가이드 6. 가족끼리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나이든 가족이나 친척들과 이야기함으로써 가족력에 대해서도 쉽게 알 수 있고 우리 집안은 어떤 질병에 취약한지 알 수 있습니다.

 

암 예방 가이드 7. 생강을 드시기 바랍니다.

생강은 소화관의 염증을 가라앉힘으로써 대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구상 식품 중에서 암에 대해 가장 좋은 것이 마늘이고 그 다음 좋은 것이 생강종류들입니다.

 

암 예방 가이드 8. 산책 하시면 좋으십니다.

매일 30분 정도 산책을 하면 잠을 잘 잘 수 있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당뇨나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 예방 가이드 9. 차를 마시기 바랍니다.

녹차와 백차 등의 차에는 세포 건강을 돕는 항산화 물질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들어 있어 좋습니다. 차는 옛날엔 약같은 존재 이었습니다. 틈틈이 차를 드시며 여유도 찾으시고 건강도 챙기시면 좋으십니다.

 

이밖에도 전문가들은 베리류와 브로콜리를 많이 먹으며 숨을 깊게 쉬고 요가를 하며, 유방 진단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기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상 암 예방 가이드 9가지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암 예방 가이드를 참고하여 암 예방을 미리미리 하시어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