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사망원인 순위를 알아봅시다 –한국 2016년 통계-

2016년 기준으로 한국 사람들 10대 사망원인 순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해당 통계자료는 통계청에서 2017922일 발표한 자료입니다. 10대 사망원인 순위를 알아봄으로써 보험을 들을 때나 건강관리를 할 때 중점을 둬야 하는 것이 어떤 사항인지 알 수 있게 되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2016년 기준으로 한국 10대 사망원인 순위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암은 부동의 1위이면서도 그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니 암관련 보험은 꼭 드시고 건강관리 할 때도 암을 고려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암관련해서 제일 좋은 식품은 마늘이고 그 다음 좋은 식품은 생강종류입니다.

 


암과 함께 심장질환과 뇌혈관 질환이 2위와 3위를 엎칠락 덥치락 하는 상황인데요. 보험을 드실떄 전체 건강보험 드시는 게 금액 적으로 부담스러우시면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이 3가지만 적용이 되는 보험은 싸니 그거라도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은 미세먼지 문제가 중국 때문에 심각해져 폐렴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그래프는 10대 사망원인 순위를 연령별로 나타낸 그래프와 자살률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자살 비율은 줄고 암 비율이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자살이 많은 것이 노인들 자살 때문이라고 언론에서 떠들었는데 이번 년도 10대 사망원인 순위 통계를 보니 어르신들 자살은 미미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워낙 장난질을 많이 하던 박근혜 정권이라 통계도 장난질 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암과 자살이외에 다른 10대 사망원인들은 대체로 전 연령대에서 비슷하게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자살률이 아직도 높지만 그래도 하락세이니 나름 나쁘지는 않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2016년 기준 한국 10대 사망원인 순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몸 건강하게 돌보시며 장수 하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운동과 음식을 골고루 먹는 거 같이 지킵시다. 건강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