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자산관리의 이해 책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을 읽고

개인자산관리의 이해 책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책을 읽고 포스팅을 쓰겠습니다. 자산관리 책은 얼마 전에 통장 4개로 쪼개기란 책을 읽었는데요. 이번엔 보험에 대해 알고 싶어서 보험관련 책을 찾아보다가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이란 책이 보험을 포함한 개인자산관리의 이해를 위해 개인자산관리에 대한 거의 모든 부분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자산관리의 이해 책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 법은 통장 쪼개기부터 시작해 가계부 쓰는 법, 절약법, 금융 재테크, 부동산 재테크, 보험관련사항까지 개인자산관리 관련 대부분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통장을 4개로 쪼개서 개인자산관리를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사항은 통장 4개로 쪼개기란 책하고 방식이 똑같에 자산관리 시스템은 4개의 통장을 쪼개서 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현재 알려진 방식 중에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가 생각하게 됩니다.

 

또 가계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해주고 실질적으로 절약하는 데는 어떤 테크닉이 있는지, 그리고 적금이나 예금을 드는 풍차 돌리기 같은 좀 재밌는 방식까지 안내하는 책입니다.

 

책이 약간 두꺼운 편이지만 개인자산관리 영역의 거의 모든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내용을 읽고 까먹는다 해도 개인자산관리를 하는데 맨땅에 헤딩하는 것은 아닌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전 이제 1번 읽었는데요. 3번 정도는 읽어도 괜찮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다음에 기회 되면 또다시 읽을 생각입니다.

 

알아야 자산관리도 잘하고 부자가 되거나 행복을 느끼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경제력은 만들어지리라 생각됩니다. 꼭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예의상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책을 추천합니다. 부자 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