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조종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현재 레저용으로 드론조종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상황인데요. 드론조종으로 밥벌이를 내다보고 싶으신 분들은 드론조종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실 것입니다. 현재 드론조종 관련 민간자격증만 해도 100개가 넘는데요. 어차피 드론조종 자격증 따는 거 가장 공신력 있는 드론조종 자격증을 따는 게 좋겠지요. 대한민국에서 시행하는 드론조종 자격증중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의 이름은 초경량항공기조종자입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 라는 자격증은 국토교통부가 소관부처이고 교통안전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명 법적근거는 항공안전법 제109, 125호라고 합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는 14세 이상이어야 응시할 수 있고요 비행경력증명서가 1부 필요하며 보통2종이상 운전면허증(또는 보통2종이상 운전면허 신체검사 증명서 or 항공신체검사증명서도 가능합니다)이 있어야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통합 40문제인데 과목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용이고 합격은 70%이상 맞아야 합니다. 필기시험이 합격하면 다음에 실기시험을 합격하셔야 하십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 실기시험은 구술 및 실 비행 시험입니다. 합격기준은 채점 항목의 모든 등급이 S등급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실기 시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체 및 조종자에 관한 사항

2. 기상 공역 및 비행장에 관한 사항

3. 비행전 점검

4. 일반지식 및 비상정차 등

5. 지상 활주

6. 공중조작

7. 착륙조작

8. 비정상절치 및 비상절차 등

9. 비행 후 점검 등

입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는 아무래도 필기야 혼자 공부해서 할 수 있다고 치지만 실기는 학원을 다니셔야 하십니다. 비행경력증명서 때문에 학원에서 20시간 비행 이수를 해야 실기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학원은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알아보시면 되실 듯합니다.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ts2020.kr/html/nsi/qti/AWTTestInfoWeight_1.do

 

이상 드론조종 자격증인 초경량항공기조종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돈이 여유가 있거나 드론조종이 진짜 좋거나 밥벌이를 내다보시고 싶은 분들은 도전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