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고민 통계를 봅시다 –2016년 통계-

청소년 고민을 통계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청소년 고민 통계는 통계청 자료를 참고한 자료로써 20171226일 기준으로 발표한 통계중 제일 최신의 통계인 2016년 통계청 통계입니다. 교육관계자나 부모님들 그리고 당사자인 청소년들과 청소년관련 사항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청소년 고민 통계입니다.

 


위의 청소년 고민 통계는 모든 범위를 종합적으로 낸 통계입니다. 나이나 성별 교육정도등 모든 사항을 포괄적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먹고 사는 거 관련된 것인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직업 고민은 당연히 먹고 사는 것이고 공부도 결국은 먹고 사는 것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먹고 사는 것과 자신의 꿈이 얽혀있는 직업, 공부 항목이 압도적인 고민사항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남녀별 청소년 고민 통계가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파란색이 남자이고 주황색이 여자입니다. 역시 외모는 여자들이 더 많이 고민하고 있고요 가정을 먹여 살려야 하는 남자들이 직업 관련해서 약간 더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청소년 고민을 연령별로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파란색이 13~18세이고 주황색이 19~24세입니다. 13~ 18세 사이는 입시를 준비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확실히 성적이나 적성 등에 대한 고민이 압도적인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19~ 24세시기는 취업을 바라봐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직업관련 고민이 압도적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청소년 고민을 교육정도에 따라 어떻게 고민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중재이하, 고재, 대재이상은 모두 재학생이고 기타는 재학생이 아닙니다. 성적이나 적성관련해서는 입시의 절정기에 있는 고재 분들이 제일 많이 고민하고 있고요 그다음 중재 분들이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직업 관련해서는 재학생이 아닌 기타인분들이 제일 많이 고민하고 계시고요 그다음은 역시 대재이상인분들이 직업관련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외모는 중재 이하 분들이 제일 많이 고민하시네요.

 

이상 청소년 고민에 대한 통계를 살펴보았습니다. 사람이 고민이 없을 수는 없겠지요. 적당히 고민도 해야 더 발전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청소년 고민 사항 때문에 너무 많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면 그게 행복이니 너무 큰 욕심 부리지 말고 먹을 것이 풍요로운 이 좋은 세상 긍정적으로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네요.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