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을 알아봅시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당뇨병 완치 법은 2형 당뇨병에 대한 것입니다. 1형 당뇨병은 다른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당뇨병은 2형 당뇨병이고 1형 당뇨병은 굉장히 어렸을 때도 걸릴 수 있는 것이고 환자수도 많지 않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1형 당뇨병은 췌장 베타세포의 파괴가 발생하여 대부분 인슐린이 부족한 것으로 전체 당뇨병 환자의 5%미만을 차지합니다. 인슐린은 췌장에서 만들어지는데요. 췌장을 자가면역체계가 이물질로 인식하여 공격함에 따라 췌장 베타세포가 파괴되고 따라서 인슐린도 부족해지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당뇨병인 2형 당뇨병에 대한 설명인데요. 음식을 통해 섭취한 포도당은 인슐린에 의에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소모되고 흡수된 포도당은 간이나 근육에 저장 됩니다. 그러나 몸 안에 인슐린이 부족하면 흡수된 포도당은 몸에 저장되지 못하고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이렇듯 췌장의 인슐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혈액속의 포도당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데 이것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당뇨병, 2형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의 일반적인 증상은 갈증이 나고 소변을 자주 보는 것입니다. 보통 성인이 돼서 걸리는 병입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1. 너무 과하게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가 2/3정도 차면 그만 드시랍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2. 끼니 거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3. 30분정도로 천천 드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4. 달거나 짜거나 기름이 많은 음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5.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야채를 늘리는 방식으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6. 비흡연, 과도한 음주 자제,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면 혈당이 떨어지기 때문에 습관적인 운동은 당뇨병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 7. 식단 관리는 당뇨병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뇨병 합병증으로는 뇌경색, 망막합병증, 심근경색, 말초혈관질환, 족부괴저, 뇌신경마비, 경동맥혈관, 당뇨병성 콩팥병,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등으로 목숨도 뺏어 갈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대한 유전적인 영향은 30%정도에 불과하고 자기의 생활 습관이 70%정도 차지한다고 합니다.

 

개인의 영양, 음식, 식이 패턴이 2형 당뇨의 예방 및 관리에 중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식단관리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고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및 혈중지질성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014. Lecel

 

싱가포르 같은 경우는 나라에서 당뇨병과의 전쟁을 선포할 정도로 국민들이 당뇨병에 많이 걸리고 국가적으로도 국력을 모으고 있는 상황인데요. 싱가포르의 당뇨병에 대한 대응 방안은 2가지입니다. 식단관리와 운동입니다.

 

이상 당뇨병 완치에 좋은 습관을 알아보았습니다. 당뇨병 정말 무서운데요. 저도 오늘부터라도 운동을 해야 갰습니다. 아프고 돈도 많이 드느니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건강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 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소식 받~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