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9가지를 소개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9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일단 콘텐츠 마케팅을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잠재고객의 니즈를 환기시켜 구매의사결정 여정을 시작하여 구매하고 거기서 더 나아가 충성고객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잠재고객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시책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바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1. 글쓰기 능력

콘텐츠 마케터뿐만 아니라 그냥 마케터도 글쓰기 능력은 중요하고 기본이 되겠지요. 그냥 문장력이 좋은 것에서 더 나아가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는 콘텐츠를 쓰기 위한 SEO 능력, 꼼꼼함, HTML의 이해, 문법과 맞춤법에 대하 이해, 좋은 제목이나 카피를 뽑아내는 능력, 스토리텔링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2.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능력

브랜드가 시장을 선점하고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고객의 반응과 시장 동향, 소비 트렌드에 대해 알고 있어야 잘 대응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3, 유머 감각

콘텐츠 마케팅에서 콘텐츠가 재미있으면 더 완성도도 높아지고 고객에게 더 잘 먹혀 들것입니다. 틈나는 대로 유머 커뮤니티를 살피며 최근 유행을 파악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4. 커뮤니케이션 능력

콘텐츠 마케터는 회사 내에서 일을 할 때 업무 특성상 타부서 사람이나 외부 업체 인력과 협력해서 일을 해야 합니다. 이런 관계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내에서 협력할 사람은 마케팅 팀원이나 연관부서 사람이 있고 사외에서는 협력업체, 대행사, 분석기관, 프리랜서 등이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5. 숫자 감각

유능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숫자 감각이 뒷받침 돼야 합니다. 최근에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을 둔 마케팅이 산업의 전반을 휩쓸고 있습니다. 다양한 숫자를 이용한 지표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지만 그런 것을 이용 가능한 마케터는 많지 않습니다. 수많은 계량지표중 우리 회사의 마케팅 및 사업 목표에 맞는 방법을 찾아낼 줄 알아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6. 혁신적인 사고

콘텐츠 마케터는 집념이 강하며 대담하고 자원도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을 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7.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SNS는 필수적인 요건이 되는 시대입니다. SNS들을 잘 이해하고 있고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8. 창의적인 사고

사람의 두뇌는 글씨보다 그림을 600,000배 빠른 속도로 처리합니다. 텍스트만 활용할 것이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 인포그래픽등을 잘 활용해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9. 전략적 사고

콘텐츠 마케터는 프로세스 중심의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마케팅이 여러 프로세스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프로세스별로 목표를 세우고 실제 이루어낸 성과도 측정하여 서로 비교하며, 어떤 프로세스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상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덕목 9가지를 알아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블로거도 콘텐츠 마케터인데요. 위의 정리한 것들이 남 이야기가 아니네요. 어차피 일하는 거 더 프로페셔널 하면 좋겠지요. 나와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일합시다. 파이팅!!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 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소식 받~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