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언어 의 중요성 에 대해 알아봅시다

신체 언어 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참고한 영상은 TED신체 언어 가 여러분의 모습을 만든다이고 발표자는 에이미 커디(Amy Cuddy)입니다. 사람의 신체 언어는 감정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신체 언어 로 그 사람의 심리를 알아보는 책들도 있을 정도인데요. 그것을 거꾸로 하여 신체 언어 가 감정이나 당사자 에게도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의 강연입니다. 감정이란 것도 결국은 뇌에서 나오는 것인데 뇌는 정신이라 하지만 물질로 이루어진 신체 조직의 하나라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신체 언어 즉 자세를 2분 동안만 다르게 취하면 여러분의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신체 언어 는 생각보다 중요한 사항입니다. 누군가를 승진시키거나 합격시키거나 점수를 줄 때 신체 언어를 보고 판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솔직히 말보다는 그 사람의 행동이 더 믿을만한 판단 기준이지 않습니까. 신체 언어 는 그 사람의 행동에 포함되는 사항입니다.

 


신체 언어 는 단순히 자세나 신체에서 비롯되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는 이모티콘까지 포함되는 개념입니다. 말 이외의 비언어적 행위 그것이 신체 언어입니다. 이모티콘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발표자인 에이미 커디는 힘의 논리에 따른 사항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학자입니다. 그래서 신체 언어 와 힘의 논리를 같이 연구하는데요. 영장류를 포함한 많은 동물들의 공통적인 신체 언어 중 하나는 힘이 세 보이고 싶을 땐 자신의 몸을 크게 보이려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달리기 선수가 1등으로 골인을 하면 만세처럼 팔을 V자 모양으로 치켜세우는 행동을 많이 합니다. 이런 신체 언어 역시 자신이 힘이 세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행동입니다.

 

반대로 힘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신체 언어 는 몸을 웅크린다든지 몸을 감싸 안는다든지 하는 것처럼 몸을 작게 보이게 하는 행동입니다.



MBA 같은 경우는 성적이 강의 참여도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몸을 크게 보이는 등 자신 있게 신체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성적이 높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또 여자들은 자신들이 힘이 약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남자들보다 더 몸을 작게 신체 언어를 행동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정이나 자신감에 따른 신체 언어가 나타나는 것에서 반대로 생각해보아 일부러 크게 신체 언어를 사용하면 실제로 자신감이 생길까요?

 

정답은 YES 라고 합니다. 물론 처음에 신체 언어를 고의로 크게하는등의 방식은 자신감 있는 척 하는 수준일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계속 해서 신체 언어를 크게 하는 등 자신감 있는 척을 계속 하면 결국은 진짜로 자신감 있고 리더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신체 언어 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바라는 자신의 모습과 현재 자신의 모습이 차이가 많이 나는 분들이 계실껍니다. 하지만 마음을 곧게 갖고 자신이 바라는 자신의 모습대로 행동하려고 계속 노력하면 언젠간 진짜로 자신이 바라던 자신의 모습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