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리더의 조건 에 대해 알아봅시다

진정한 리더의 조건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발표자는 사이먼 시넥(Simon Sinek) 씨고 TED 강의 제목은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입니다. 일단 진정한 리더의 조건 에 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리더는 그들의 신념을 파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방식이나 계획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그들의 신념을 보이고 그 신념을 믿는 추종자들이 자신즉 본인들을 위해 그 신념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생각을 할 때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무엇을 -> 어떻게 -> 왜 의 순서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 순서대로 많이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왜 먼저 생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왜 는 신념과 관계된 사항입니다. 저 왜, 신념에 대해 생각하고 자기 신념을 믿는 사람을 고용하거나 신념에 의해 만들어진 상품을 신념을 내보이며 파는 것이 진정한 리더의 조건 이라고 합니다.

 


저런 왜-> 어떻게 -> 무엇을 의 방향으로 생각이 통해야 사람들의 행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을 하는 뇌의 부분은 언어를 조절하는 기관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특별히 말로 생각하지 않아도 좋다 나쁘다의 의사결정을 느낌으로 알 수 있는 것과 같은 사항입니다.

 

이렇게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방식은 진정한 리더의 조건에 따라 구성원의 행동을 유발하거나 구성원을 고용하거나 상품을 파는 마케팅에도 모두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무엇을 -> 어떻게 ->왜 의 방식으로 생각을 해서 영업하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라이브 TV 방송을 멈추고, 광고를 스킵하고, 라이브 방송 되감기를 하고 당신에게 묻지 않고 바로 당신의 시청 습관을 기억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번엔 왜 -> 어떻게 -> 무엇을 의 방식으로 생각해서 영업하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삶의 모든 면에 대한 완전한 컨트롤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여기, 당신을 위한 제품이 있습니다. 생방송을 멈추고, 상업 방송을 빼고, 시청습관을 기억하고…….”

 

위의 2가지 예를 보시면 확실히 후자가 더 있어 보이고 소비자에게 잘먹힐것으로 보이실 것입니다.



저렇게 신념을 파는 방식으로 생각하고 활용하는 방식은 단순히 상품 판매를 넘어서서 조직을 운영하는데 에도 꼭 필요한 진정한 리더의 조건입니다.


사이먼 시넥 씨는 저런 진정한 리더의 조건을 발굴하기 위해 라이트 형제, 마틴루터 킹, 애플 사등을 모두 연구하다 알아낸 사실 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리더의 조건처럼 리더가 자신의 신념을 믿는 사원이나 조직원을 선발하면 그들은 더 잘 맡은바 임무를 완수 할 수 있습니다.

 

사이먼 시넥씨는 연설을 하면서 진정한 리더의 조건 으로 다음과 같은 문장을 10번 안쪽으로 반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임무(당신이 하는 일)를 구입하지 않습니다. 신념(당신이 하는 이유)을 구입합니다.

 

이상 진정한 리더의 조건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 광고 보면 있어 보이는 말도 가끔 나오던데 저런 원리로 그런 문장을 만든듯합니다. 진정한 리더의 조건을 충족하는 리더가 되셔서 본인도 성공하시고 구성원들도 성공하게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