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법 기술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말하는 법 기술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참고한 영상은 TED 강의의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게 말하는 법입니다. 발표자는 쥴리안 트레져(Julian Treasure) 씨입니다. 말하는 법 은 정말 중요한데요. 말을 잘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많이 미칠 수도 있고 자기 인생에서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말하는 법 은 영어나 수학보다 더 정말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1. 남 험담하기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조직 분위기도 안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당사자에게도 안 좋습니다. 우리가 험담한 사람이 5분 뒤에 우리를 험담할 것입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2. 비판하기

우리는 비판받고 있고 모자란다는 것을 알게 되면 대화를 하긴 하지만 계속해서 대화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참다 참다 목구멍에서 넘어오면 잘 알아듣게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3. 부정성

사람이 말만 하면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하고는 말을 섞고 싶지 않습니다. 항상 인상 쓰고 다니고 부정적 이게만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러게 부정적으로만 말하는 사람의 말은 들어주기 힘듭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4. 불평하기

불평 많은 사람하고도 계속 관계를 맺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평은 국민 스포츠라고 할 정도로 많이 하고 있는데요 불평은 만연한 비참함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햇빛이나 밝은 빛이 아닙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5. 변명

변명이 많은 사람이 있지요. 무조건 탓은 남에게 돌리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상종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입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6. 이야기를 치장하거나 과장하는 것

이야기를 치장하거나 과장하는 것은 거짓말을 말하는 것인데요. 쓸데없는 거짓말은 그 사람의 신용성을 깎아내리는 행동입니다.

 

말하는 법 기술 중 하지 말아야 할 것 7. 독단주의

사실과 의견을 혼동하는 것입니다. 자기 의견이 사실인 것처럼 밀어붙이는 것인데요. 관계를 맺고 싶어지지 않습니다.

 

이제부터는 말하는 법 중 하면 좋은 것들입니다. 내 연설이 강력하고 세상을 바꿀만한 것이 되도록 하기 원하신다면 토대로 삼아야 할 말하는 법 좋은 스킬입니다.



말하는 법 좋은 기술 1. 정직

말에 있어 진실하고 솔직 명확한 것입니다. 정직하다는 게 이미지가 쌓이면 그 사람의 말은 잘 듣게 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그러나 선의의 거짓말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말하는 법 좋은 기술 2. 진정성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진정성이란 것은 이렇게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진실을 말하는 것

 

말하는 법 좋은 기술 3. 도덕성

말을 지키는 것, 즉 언행일치입니다. 솔직히 말로는 뭘 못합니까 행동하는 게 어려울 수 있는데요 말과 행동이 같으면 그 사람의 신용도는 더 올라가고 믿을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줍니다.

 

말하는 법 좋은 기술 4. 사랑

낭만적인 남녀 간에 사랑이 아니라 사람이 잘되기를 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랑이 있는 사람은 너무 좋은 사람입니다.

 

이상 말하는 법 하지 말아야 할 것 7가지와 말하는 법 토대로 삼으면 좋을 것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하는 법 은 이외에도 음성, 음색, 운율, 속도 등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런 사항까지 신경을 쓰시는 분은 연설 같은 것을 하실 필요성이 많으신 분들일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스피치 학원이나 강의를 받으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