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심리학 에 대해 알아봅시다

행동 심리학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TED 강의의 행동의 이유라는 강의이고 발표자는 토니 라빈스(Tony Robbins)씨 입니다. 강연은 행동 심리학에서 감정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전 사람의 행동은 감정과 이성 둘 다 관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감정이나 이성 이 단독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아니고 상호 작용하면서 행동 심리학 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스트는 강연대로 행동 심리학에서 감정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학문적으로 행동 심리학 관련 글이 아니라 강연 제목 때문에 행동 심리학 이라고 하겠습니다.

 


감정은 삶의 원동력이고 행동 심리학에서 중요한 사항입니다. 우리는 어떤 감정을 통해 어떤 것이든 합리화 할 수 있고 어떤 것이든 일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삶에는 크게 두 가지 가르침이 있습니다.

첫째는 성취의 과학이고, 두 번째는 충만함의 예술입니다. 첫 번째 성취의 과학은 무엇인가를 향해 달려갈 때 거의 모든 것들이 놀랄만한 수준으로 숙달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충만함의 예술은 그들에게 사랑을 준 것입니다. 그들에게 기쁨을 주고 편안하게 해준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 중에 항상은 아니지만 때때로 가진 모든 것을 사회에 기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치유의 문화가 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치유의 문화라는 것은 지금의 우리가 과거에서 비롯되었다는 사고방식입니다.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이 우리 자신에게 의사결정을 한 것입니다. 행동 심리학 의 감정이 이 부분에 개입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무엇인가를 하지 못했을 때 이런 이유들을 댈 수 있습니다. 돈이 없었다. 기술이 없었다, 좋은 관리자가 없었다. 하지만 이런 이유들은 표면적인 것이고 진정으로 부족한 것은 추진력 같은 감정적인 것들입니다. 엄청나게 높은 수준의 욕구를 가지고 있었다면 어떻게든 해냈을 것입니다.

 

위의 사항에서 해내고자 하는데 중요한 감정은 창조성, 투지(공식적 결정), 사랑(배려), 호기심, 열정, 다짐 등이 행동 심리학 적으로 중요한 감정입니다.

 

우리 삶의 모든 순간을 결정하는 3가지 행동 심리학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

2.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나?

3. 내가 무엇을 해야 하나?

 

무엇이 우리를 만들어내는지 보이지 않는 두 가지 힘이 있습니다. 첫째는 상태입니다. 무엇인가를 할 때 여러분의 상태가 그것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둘째 목표입니다. 목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인도하는 지도를 찾아냅니다. 그 지도는 우리의 니즈(욕구)를 말하는 신념체계인데요 어떤 이는 무엇인가를 파괴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어떤 이는 무엇인가를 짓거나 창조하거나 사랑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행동 심리학 제목 강의에서 사람에게는 여섯 가지 니즈(욕구)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1. 확실성 : 만약 현재 있는 건물이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아무도 이 글을 읽지 않고 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건물이 안전하다는 확실성이 있어야 합니다.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2. 불확실성 : 우린 다양성이 필요합니다. 우린 깜짝 놀라길 바랍니다. 우리는 잊고 있지만 다양성이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3. 중요성 : 우리 모두는 자신이 특별하고 독특하다고 느끼고 싶어 합니다. 그렇게 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중요성이 너무 강하면 자기위주로만 생각하게 되어 독재자나 싸이코패스같이 안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4. 연결성과 사랑 : 우리 모두는 누군가와 연결되고 싶어 하고 사랑하거나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함부로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마지막 아래의 두 가지 니즈(욕구)는 영적인 니즈입니다. 충만함이 오는 니즈입니다. 위의 4가지 니즈는 충만함을 가질 수 없지만 아래 두 가지 니즈는 충만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5. 성장 : 성장하고 싶은 니즈입니다. 우리 모두는 여기에 답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하지 못한다면 우리가 뭐가 될까요. 비즈니스도 성장 못하고 인간관계도 성장 못한다면 행복하다고 할 수 없는 삶일 것입니다. 우리가 성장하려는 이유는 우리가 나눠 줄 수 있는 무언가 가치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공부해서 남 주자 같은 슬로건이겠지요.

행동 심리학 강의에서 말하는 니즈 6. 우리를 넘어서는 기여: 단순히 우리 공동체나 우리 인류를 넘어서는 기여입니다. 삶의 비밀은 주는 것이란 걸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나에 관한 것이 아니라 우리에 관한 것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상 행동 심리학 으로 감정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학문적으로 행동 심리학 이 아니라 테드 강의 제목 때문에 행동 심리학 이라고 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