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뇌 좌뇌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뇌 좌뇌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뇌 좌뇌 기능에 대해 알려주는 강의는 TED강의 중 뇌졸중으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한 질 볼트 테일러 박사입니다. 강연자는 질 볼트 테일러 박사(Jill Bolte Taylor)입니다. 질 볼트 테일러 박사는 뇌졸중을 겪으면서 열반의 세계를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열반은 불교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해탈을 한 최고의 경지입니다. 그런 평화롭고 사랑이 넘치는 세계를 이 세상으로 끌고 오고 싶다고 하시네요. 여기서는 질 볼트 테일러 박사가 말하는 우뇌 좌뇌 기능들에서만 살펴보겠습니다.

 


우뇌 좌뇌 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분리된 정도가 아니라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우뇌 좌뇌 는 오직 뇌랑 이라는 하나의 통로로만 연결되어 있고 그 외에는 물리적으로 분리된 것입니다. 뇌랑은 3억 개의 축색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뇌 좌뇌 중 우뇌는 병렬처리프로세스처럼 기능하고 좌뇌는 직렬처리프로세스처럼 기능합니다. 우뇌 좌뇌 는 다른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에 우뇌 좌뇌 는 다른 것들에 대해 생각하고 다른 것들에 대해 관심을 갖습니다.

 


우뇌 좌뇌 중 우뇌는 그림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몸의 움직임을 통해 운동감각적으로 알아냅니다. 에너지 형태의 정보, 현재 이순간이 어떻게 보이는가, 현재 순간의 냄새는 어떻고, 맛은 어떤가, 느낌은 어떻고 소리는 어떤가. 등에 대해 생각합니다. 창의력과 관련된 곳이 우뇌 좌뇌 중 우뇌입니다. 하지만 창의력은 여러 가지 것들을 연결시켜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뇌 좌뇌 가 상호작용해야 나오는 것 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우뇌의 의식을 통해 외부세계 와 연결되어 있는 것을 느낍니다. 우뇌를 통해서 이 행성 지구의 모든 인류는 한 형제자매들입니다.

 

우뇌 좌뇌 중 좌뇌는 직선적이고 질서정연하게 생각합니다. 좌뇌는 모두 과거나 미래에 대한 것입니다. 좌뇌는 현재 상황의 세부 사항들을 파악하고, 그 세부사항에 대해 더 자세한 세부사항을 파악합니다. 그런 다음 정보를 범주화하고 조직화하여, 우리가 배운 과거의 모든 것과 연관시켜 모든 가능성을 미래에 투영합니다. 좌뇌는 언어로 생각합니다. 나와 나의 내부 세계를 외부 세계와 연결하는 지속적인 뇌 수다쟁이입니다. 그리고 우뇌 좌뇌 중 좌뇌는 지성이기도 합니다. 좌뇌를 통해 우리는 외부세계와 분리하고 단일화 하여 견고한 개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상 우뇌 좌뇌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사람인지라 우뇌 좌뇌 둘 중 한곳이 더 발달하게 되기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우뇌 좌뇌를 같이 발달시키며 살아가는 것이 뇌 건강을 위해 더 좋겠지요. 우뇌 좌뇌를 같이 발달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는, 평소에 오른손을 많이 사용하니까 밥 먹을 때나 이빨 닦는 일 같은 거 할 때는 왼손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식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우뇌 좌뇌를 같이 발달시켜 뇌 기능에 균형을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