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보미 서비스 를 소개합니다 –서울 육아-

돌보미 서비스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 기준의 돌보미 서비스 들이고요 아기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돌보미 서비스 들입니다. 부모님이 아이 곁에서 항상 있어주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기는 힘들지요 부모님이 돈도 버셔야 하고 개인적인 일들이 있으니까요 우리나라 저 출산 문제가 굉장히 심각해 육아문제도 국가에서 나서서 처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런 육아문제 중 서울시의 돌보미 서비스 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표는 우리 동네 키움 센터 운영관련 안내표입니다

돌보미 서비스 1. 우리동네보육반장

우리동네보육반장은 어머니들을 육아관련해서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엄마들의 육아모임을 만들어 소통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0세부터 ~ 5세까지의 아이를 둔 엄마들을 대상으로 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상담해주고 육아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은 평일에 오전 9~오후9시에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또는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에서 우리동네보육반장으로 신청하시면 되십니다. 스마트폰에서 엄마와라는 앱을 다운받으신 후 이용하셔도 되십니다.

 


돌보미 서비스 2. 아이 돌봄 서비스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도우미 분이 직접 방문해 부모가 올 때까지 아이를 안전하게 돌봐주는 돌보미 서비스입니다. 3개월~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 시간제 돌봄 서비스와 만3개월~36개월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 종일제 돌봄서비스’, ‘기관 파견 돌봄 서비스’, ‘질병 감염 아동 특별 지원 돌봄 서비스등이 운영 중입니다.

이용방법: 아래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 하시면 되십니다. 시간제 돌봄 서비스의 경우 시간당 7,800원이고 돌봄 아동 관련 가사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형인 경우 1140원입니다http://www.idolbom.go.kr

 

돌보미 서비스 3. 서울시 육아종합지원

시간제 보육과 부모 교육 등 가정 양육 맞춤 지원을 하고 어린이집 정책 등을 지원합니다. 장난감도서관이나 우리동네보육반장 등을 진행합니다.

이용방법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02 772 9814~9

홈페이지http://seoul.childcare.go.kr

 

돌보미 서비스 4.국공립어린이집

서울시는 2020년까지 어린이집을 다니는 어린이 2명 중 1명은 국공립어린이집에 다닐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은 가격도 저렴하고 교사에 대한 신뢰도도 사설어린이집보다 높습니다.

이용방법: 보건복지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입소 대기 신청을 하시면 되십니다.

http://childcare.go.kr

보건복지부 임신육아포털 아이사랑 사이트는 위의 주소입니다.

 


돌보미 서비스 5. 시간제 보육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가 평일에 잠깐 아이를 맡겨야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시간당 4,000원이고 6개월~36개월 미만의 아이를 맡길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http://www.childcare.go.kr

 

돌보미 서비스 6. 어르신들 일자리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45~64세 어르신들은 아이 돌보미 서비스 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해서 합격하시면 교육 수료 후 아이 돌보미 서비스 로 일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문의: 서울시 50+재단 1661 5516 사이트http://50plus.or.kr

 

돌보미 서비스 7. 우리동네열린육아방

중구 2, 노원구 1, 성북구 1, 도봉구 2, 강동구 1, 중랑구 5, 동작구 3, 영등포구 5곳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자치구별 평균 오전 10~오후5시입니다. 이용관련문의는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서울시의 돌보미 서비스 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나라에서 지원을 잘해줘서 아이 3~4명 낳아도 양육하는데 부담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대학교 등록금만 좀 많이 낮춰도 도움 되겠네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