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독감 예방주사 무료로 맞는 기간입니다 –18년도 11월 15일까지-

노인 독감 예방주사 무료로 맞는 기간이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보건소나 지정 의료기관에 가시면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무료로 맞으실 수 있으십니다. 시작 날짜는 18년도 102(75세 이상), 18년도 1011(65세 이상, 19531231일 이전 출생자) 이고 끝나는 날짜는 18년도 1115일까지 혹은 백신이 소모될 때까지 무료로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실 수 있으십니다.

 

독감 인플루엔자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병으로 매해 겨울철에 유행하며 기침과 함께 고열 등이 나타나는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침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파됩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는 매년 불활성화백신(0.5)1회 투약합니다. 예방접종 실기기관은 보건소와 위탁 의료기관 19,634 개소입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끝나는 날은 18년도 1115일이나 보건소의 경우 백신이 모두 소진 시까지 계속 맞으실 수 있으십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의 가격은 16,310원이지만 위에 언급한 기간에는 어르신과 아이들은 무료입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맞는 권장 시기는 10~12월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가 보통 12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 발생하고 있어 예방주사는 10~ 12월이 적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는 건강 상태가 좋은 날 맞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다니는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맞으시면 되십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들어가시면 어떤 의료기관에서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무료로 맞을 수 있는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입니다.

https://nip.cdc.go.kr/irgd/index.html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맞기 위해 대기할 때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안정을 취하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의료인에게 현재 아픈 증상이나 앓고 있는 만성질환을 이야기 하셔야 하십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신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이 있는지 관찰하고 귀가하시면 되십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신 후 2~3일 동안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쉬시고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피셔야 하십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맞으신 후 빨갛게 부어오름, 부종, 통증, 근육통, 발열, 메스꺼움 등의 경미한 사항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나 1~2일 이내에 양호해 집니다. 심하게 아프시거나 안 좋은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하십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무료로 받으시고 부작용이 나타나면 그 치료비는 국가에서 배상해주니 안심하고 맞으시면 되십니다. 국가보상제도라고 합니다.

 

이상 노인 독감 예방주사 무료로 맞는 기간이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노인 독감 예방주사 끝나는 기간이 18년도 1115일까지고요 아이들은 19년도 430일까지 맞을 수 있으니 아이들도 꼭 독감예방주사를 맞히시기 바랍니다. 재산보다 더 중요한 게 건강이지요. 상대적으로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들 신경 좀 쓰셔서 올 겨울 무탈하게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