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아트밸리 에 대해 알아봅시다

부천 아트밸리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 아트밸리 란 부천시에 있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예술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강사비와 리모델링비, 프로그램 운영비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소년들이 예술을 배움으로써 정서를 좋게 하고, 창의력도 높이며, 인성함양을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 아트밸리 발표회 사진입니다.

부천 아트밸리 는 2011년부터 시행 되었습니다. 2011년에 부천시의 65개 학교에서 73개의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는데요. 2018년 현재는 부천 아트밸리 를 운영하는 학교는 129곳이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235개에 달합니다.

 


부천 아트밸리에서 지원하는 분야는 전통예술, 음악, 연극, 무용(댄스), 기타 공연 예술, 미술, 공예, 만화, 영화, 사진 등이 있습니다. 부천 아트밸리 의 예산액은 2013년 기준으로 212천만원정도입니다.

 

부천 아트밸리 는 예술관련 사업이다 보니 공연자 이외의 다른 누군가가 보거나 관람 해주어야 더 의미가 생깁니다. 그래서 부천 아트밸리 발표회도 매년 여는데요. 18년도에는 10월에 관악, 합창, 만화, 도예 등의 작품을 전시하는 부천 아트밸리 발표회를 했었고요

18년도 1018~ 19일에는 94개교가 함께 공연한마당을 열었는데 합창, 밴드, 사물놀이, 관악, 오케스트라 등을 공연하였습니다.

 

다수의 학생이 공평하게 문화예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위해 정규교과 편성 원칙으로 부천 아트밸리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부천 아트밸리 참여 학생 수가 대폭 증가하고 학생, 교사, 부모의 평균만족도가 95%이상을 나타냈습니다.

 

부천 아트밸리 는 부천시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평생학교가 대상이고 접수와 문의는 부천시청 평생교육과(032 625 4087)로 하시면 되십니다.

 


부천 아트밸리 와 함께 부천 시민 아트밸리도 있는데요. 부천 시민 아트밸리는 부천에서 사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예술 동호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천 시민 아트밸리에 지원하려면 부천에 거주하여야하고, 활동 중인 10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생활문화 동호회와 커뮤니티이어야 합니다.

 

부천 시민 아트밸리는 강사만 지원되는데요. 12시간씩 전문예술인 강사를 1년 단위로 무료 지원하게 됩니다. 신청과 문의는 생활문화지원센터(032 320 6381)로 하시면 되십니다. 관련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bcc.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44003001

 

이상 부천 아트밸리 관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예술을 배우며 창의력을 높이면 좋지요 청소년들은 공부에만 찌들지 않고 예술 활동도 하며 스트레스도 풀고 더 바람직하게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만 지원하지 말고 체육 분야도 전문 강사님들 지원해주면 더 좋겠네요. 부천 아트밸리를 통해 세계적 예술가도 배출되고 더 풍요롭게 사는 청소년이 되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