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 합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를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내에 있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여 신청을 하시면 되십니다. 라돈은(Rn) 암석과 토양에서 주로 발생하는 방사선 기체로, 무취, 무색, 무미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라돈측정기 없이는 라돈의 존재를 알 수는 없습니다. 라돈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흡연 다음의 폐암 원인 물질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주로 1층 같이 땅에서 가까이 있는 집이 라돈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땅에서 가까이 사는 분들은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로 라돈을 측정해보시면 되십니다.

 


위의 위에 그림이 라돈저감장치 개념도입니다.

최근에는 침대의 매트리스와 베개커버 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라돈이 검출되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음이온이 나온다는 제품들도 라돈이 같이 나오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에서 준비한 라돈측정기는 총 15대입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각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한 후 라돈측정기를 수령하고 자가 측정을 하면 됩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로 라돈을 측정하는 방법은, 측정하고자 하는 장소의 문과 창문을 모두 닫은 후, 창문, , 바닥으로부터 50cm 이상 떨어진 곳에서 측정기로 측정하면 됩니다. 측정개시 후 약 1시간이 지났을 때 수치가 신뢰할 수 있는 측정결과입니다. 실내공기의 라돈 권고기준은 4pCi/l(148 Bq/) 이하입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를 하는 관계자는 평소에 실내 환기를 자주하고 바닥이나 벽의 갈라진 틈을 보강해주면 라돈 실내 농도를 줄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라돈이 집에서 많이 나올 때는 환기도 도움이 되고, 심할 때는 라돈을 저감해주는 장치를 시공해야 합니다. 연기는 굴뚝이라는 장치로 해결하듯이 라돈이 심하면 라돈 저감장치로 라돈을 저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라돈저감장치 가 잘 안 알려졌는데 유럽 같은 외국은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기정화식물 중 라돈을 제거하는 식물도 키우면 도움이 됩니다.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 관련 문의는 각 행정복지센터 환경위생 팀으로 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 라돈측정기무료대여 서비스를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돌뿐만 아니라 석고보드에서도 라돈이 나옵니다. 석고보드는 단열제로 바깥하고 연결된 벽에 많이 사용 됩니다. 라돈은 발암성분이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겨울이라도 최소 하루 한 번씩은 환기를 해주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요즘에 미세먼지도 많으니까 미세먼지관리도 할 겸 라돈 관리도 할 겸 공기청정기 한 대를 들여놓으셔도 좋을 듯합니다. 사람한테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건강이지요. 건강할 때 미리미리 건강을 지키셨으면 합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