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 예방 하는 법을 안내 합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 하는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란 허리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 같은 것으로 허리의 충격을 완화하는 쿠션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침대로 표현하자면 스프링 역할을 하는 것인데요. 이런 허리 디스크 가 잘못되어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많이 마모되거나 새서 없어지면 허리 디스크 란 질병에 걸립니다. 허리 통증이 계속 오고 제대로 걷지 못하게 됩니다.

 


맨 위의 사진은 파란색 원안에 있는 것이 허리 디스크입니다. 2번째 그림은 허리 디스크 예방 에 효과 있는 좋은 자세 그림이고 제일 아래 그림은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좋은 운동법입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을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것은 자세입니. 자세를 바로 해야 허리 디스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좋은 자세는 의자에 앉았을 때 허리를 꽂꽂하게 펴고 앉는 자세가 제일 좋습니다. 일어서 있거나 앉아있을 때 허리를 구부리거나 하면 허리에 큰 무리를 주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 예방을 할 수 없습니다. 누웠을 때도 반듯이 눕는 자세가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제일 좋습니다.

 


그다음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비만과도 관련있는것인데요 어느 병원의 허리 디스크 로 진료 받는 환자를 조사한 결과 반 이상이 복무비만 환자였다고 합니다. 복부비만을 갖게 되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S자로 있어야 할 척추가 1자로 되는 바람에 척추에 큰 물의가 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허리 디스크 예방을 위해서는 복무비만이 안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에서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이 사골 국이 허리 디스크나 뼈에 좋다고 믿는 것입니다. 실제로 사골국은 칼로리가 높고 인이 높아 허리 디스크 나 뼈 영향에 안 좋습니다. 인이 뼈에 좋은 물질들을 몸 밖으로 잘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사골 국을 드시려면 첫 번째 끓인 거 말고 두 번째나 세 번째 끓인걸 드시라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을 하려면 운동도 해야 하는데요 윗몸일으키기 운동은 허리에 물의를 줄 수 있어 허리 디스크 예방 에는 안 좋습니다. 윗몸일으키기는 보통 사람들이 하면 좋지만 허리 디스크 환자가 하면 안 좋습니다. 자신에 맞는 근력운동을 하시면 좋으십니다. 간단하게 위에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좋은 운동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좋은 음식은 곰취 나물과 생선 삼치가 있고요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안 좋은 음식은 사골 국, 스테이크, 흰쌀 같은 정제된 곡류와 가지류 채소들(가지, 감자, 고추, 토마토 등)이 안 좋습니다. 물론 위의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안 좋은 음식들도 적당히 드시면 상관없고요 많이 드시면 안 좋은 것입니다.

 

이상 허리 디스크 예방 에 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도 자세가 안 좋아 허리 디스크 가 약간 안 좋은데요. 그 위험성을 깨닫고 의식적으로 자세를 좋게 하려고 생각날 때마다 자세를 바로 잡는데 현재 허리 디스크 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예방 에 제일 중요한 것은 자세입니다. 언제나 자세가 좋을 수는 없겠지만 생각 날 때 만 이라도 계속 자세가 좋게 노력하면 언젠간 똑바로 앉는 자세가 버릇이 되겠지요. 자세와, 운동, 올바른 식이요법으로 허리 디스크 예방을 하여 건강하게 삽시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