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예방법 을 안내합니다

비만 예방법 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비만은 몸에 지방이 많이 쌓여 뚱뚱해지는 것인데요. 똑같이 몸집이 크더라도 근육 량이 많으면 비만이 아니지만 지방이 많으면 비만입니다. 비만을 측정하는 것 중 가장 단순한 것이 BMI지수가 있는데요. BMI 지수는 몸무게(kg)/신장(m)*신장(m)=BMI입니다. BMI가 동양인은 25이상이면 비만으로 보고, 서양인은 30이상을 비만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비만도로 검색하시면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이 뜨니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위의 그림이 BMI 계산공식입니다.

비만 예방법은 누구나 다 알 듯이 적당히 잘 먹고, 운동하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자신이 움직이는 것보다 더 많이 먹으면 그게 살찌는 것입니다. 그러니 음식을 단백질과 여러 야채들을 골고루 드시는 게 좋으십니다. 비만 예방법 식단을 단기간만 해서 끝낼게 아니라 평생 식단으로 습관을 들인다 생각하시고 영양가 좋은 식단으로 골고루 드시는 게 좋으십니다.

 


비만 예방법 으로 운동도 중요한데요 운동을 하는데 살이 안 빠진다고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운동을 해서 살은 안 빠질지 몰라도 건강은 더 좋아집니다. 그러니 비만 예방법 으로만 운동을 바라보지 마시고 건강이 좋아지게 하신다 생각하고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적절히 섞어서 해주시면 좋으십니다. 운동은 집안보다는 밖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신체적 건강이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정신적 건강이 좋아지는 것도 큽니다. 기분이 좋고요 그러니 운동을 밖이나 헬스장같이 사람들이 모이는 집밖에서 꾸준히 해주시는 게 좋으십니다.

 

비만 예방법으로 물을 많이 먹는 것도 생각하실 텐데요 물은 2리터 정도 갈증이 날 때 마시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중에 물을 잘 안 먹는 사람들이 많아 물먹는 것을 강조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물은 갈증 날 때 챙겨서 마셔주면 됩니다. 물은 그냥 물만 따로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되니 갈증 날 때만 챙겨서 마셔주면 모자라지 않습니다.

 

비만 예방법 중 지방 관련해서 위험한 것은 내장지방입니다. 지방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있는데요. 내장지방이 몸 속 장기에 붙은 지방이고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밑에 있는 지방입니다. 피하지방은 몸에서 쿠션역할을 하고 건강에 크게 지장이 없지만 내장지방은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우리가 비만이 건강에 안좋다라고 말을 하게 하는 핵심적 사항입니다. 내장지방은 배를 눌렀을 때 딱딱한 특징이 있습니다.

 


비만 예방법 중에 고려할 것은 유전적인 것도 있는데요. 부모 모두 비만이면 아이도 비만일 가능성이 80%이고, 한부모만 비만이면 아이도 비만일 가능성 40%이라고 합니다. 이는 신체적으로 살이 잘 찌는 체질로 태어나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그 가족의 식습관 같은 가족의 분위기 때문에 그렇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비만 예방법 중에는 역시 장에 유익 균이 많으면 좋은데요.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유산균을 먹어 장에 좋은 균이 많으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프로바이오틱스를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캡슐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드시던지 유익 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을 섭취하셔도 좋으십니다.

 

이상 비만 예방법 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비만 예방법은 말보단 실천이지요. 자신이 할 수 있는 식습관 관리와 운동을 꾸준히 하셔서 날씬하시고 건강하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