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비시 제품 에 대해 알아봅시다

리퍼비시 제품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리퍼비시 제품 이란 우리가 흔히 리퍼라고도 하는데요. 영문으로는 refurbish 로서 다시 닦는다라는 뜻입니다. 리퍼비시 제품 이란 구매자의 단순 변심이나 미세한 흠집 등으로 반품되었거나 진열장에 전시된 제품을 수리하여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파는 제품을 뜻합니다.

 


리퍼비시 제품 은 과거에 그릇이나 가구, 피아노 같이 전시되었던 상품 위주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요즘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서버 등을 리퍼비시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사람의 경우 경제력은 한계가 있다 보니 가격은 저렴하면서 성능은 신제품하고 거의 동일한 가성비 좋은 리퍼비시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퍼비시 제품 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역시 가격입니다. 품질대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약간의 흠을 빼고 신제품과 품질은 같지만, 가격은 30%~40%, 많게는 70%까지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세계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 포인트 리서치의 리퍼비시 제품 스마트폰의 시장 분석보고서에는, 리퍼비시 제품 스마트폰이 201814천만대를 기록하며 2017년 대비 13%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10% 가까운 규모인데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2017년 대비 3%성장한 것에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세입니다.

 

전 세계 리퍼비시 제품 스마트폰 시장의 80%정도는 삼성과 애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퍼비시 제품 스마트폰 시장은 미국과 유럽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요.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인도를 비롯해 한국에서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을 정품보다 50달러(56,800) 저렴하게 파는 리퍼비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또 지난해 출시한 6세대 9.7인치 아이패드도 리퍼비시 제품 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이처럼 리퍼비시 제품 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평균 교치주기가 201423개월이었는데요 2016년에는 31개월로 길어졌고, 가격대가 높은 스마트폰의 수리비용이 새제품 가격과 거의 비슷할 정도로 높아져 가격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리퍼비시 제품 을 약정으로 구입하면 무약정대비 55%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매달 일정 이용료를 지불하면 스마트폰을 잃어버렸거나 파손, 고장 났을 때 리퍼비시 제품 아이 폰으로 보상해주는 보험 상품도 출시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단말보험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10~20대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버, 네트워크 등의 리퍼비시 제품 은 스마트폰과 리퍼비시 개념이 조금 다릅니다. 서버, 네트워크 장치의 리퍼비시 제품 은 정상가에 파는 동일한 제품의 여유분을 사전에 확보해 창고에 보관하고 있다가 필요한 곳에 필요한 시기에 공급하는 제품을 뜻합니다. 같은 제품이면서 가격이 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매년 30%정도의 서버 네트워크 장치가 리퍼비시 제품입니다.

 

국내의 서버, 네트워크 리퍼비시 제품 규모는 전체의 15% 수준입니다, 현재 서버, 네트워크 리퍼비시 제품을 취급하는 국내업체가 10곳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현장에서 리퍼비시 제품 TV 상태를 확인하고 살 수 있는 매장이 오픈하였습니다. 이 매장은 미국에서 판매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역수입하고, 국내에서 패널을 교체해 판매합니다. 새 제품과 거의 다르지 않으면서 AS도 받을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여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리퍼비시 제품을 파는 매장은 최근 들어 보통 10배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 중앙일보 카드 트렌드 연구소의 이용고개 소비패턴 분석 결과, 신한카드에 등록한 80여개의 리퍼비시 제품 판매 매장 매출이 4년 새 10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합니다.

 

리퍼비시 제품 오프라인 매장은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기도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부도난 화장품 업체로부터 제품을 들여와 최대 99%까지 할인된 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을 최대 95%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매장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리퍼비시 제품 판매 매장도 있습니다. 이런곳은 소비자의 단순변심으로 반품된 책상이나, 촬영용으로 사용한 소파, 매장에 전시한 옷장 등의 리퍼비시 제품을 판매하는데 정가 대비 50%저렴하다고 합니다.

 

이상 리퍼비시 제품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리퍼비시 제품 은 제가 선호하는 제품인데요. 중고보다는 리퍼비시 제품이 더 믿음이 가죠. 역시 정품대비 성능은 거의 비슷하면서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제 입맛에는 맞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알아보실 때는 리퍼비시 제품 도 한번 같이 알아보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