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성 모습을 봅시다

국내성 모습을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국내성은 고구려의 옛 수도입니다. 국내성이 그 지역 중에서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은 맞지만, 평지도 얼마 없고, 너무 좁아 고구려는 수도를 평양성으로 옮깁니다. 수도를 옮기는 것을 합의하기 위해서는 주력세력과 얘기도 많이 해야 하는데, 장수왕이 별 물의 없이 평양성으로 수도를 옮긴 것으로 보아 광개토태왕 때 이미 평양성으로 수도를 옮기기로 왕과 신하들 간에 합의가 된 상태이고 장수왕은 실행만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국내성 위치입니다. 현재 주소는 중국 길림성 집안시 입니다.

 


위의 지도는 국내성 지역을 구글어스를 통해 가까이 본 것입니다



지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북쪽으로는 산들이 험하게 있어 중국세력으로부터 방어하기 좋고 뒤쪽으로는 강이 흐르고 있어 물 공급이 원활하며 역시 방어기능도 있습니다. 옛날같이 전쟁이 많은 시기에 살기 좋은 곳은 맞지만 좁은 게 흠입니다.

 


위의 모습이 현재의 국내성 지역 모습입니다. 중국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돌담 같은 것이 국내성 성곽의 잔해입니다. 옛날에 국내성이 저런 모습으로 성을 축조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국내성은 총 길이 3km 달하는 큰 성이었습니다.

 


위의 고분은 국내성 지역에 있는 고구려 귀족층들의 무덤입니다



아직도 저렇게 고구려 귀족층 무덤이 남아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고분군입니다. 조사나 연구하려면 중국의 허락이 있어야 하는데 협조를 잘 안 해준다고 합니다. 저기에 광개토태왕 무덤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국내성 고분군에 있는 광개토대왕릉 입니다. 규모가 저 중에서도 제일 크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광개토대왕릉비인데요. 광개토대왕릉 옆에 있습니다. 장수왕이 아버지인 광개토태왕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것입니다.

 

이상 국내성 모습을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광개토태왕 비에는 일본이 한국 식민지를 정당화하려고 장난질도 했었지요. 빨리 통일이 되어 고구려와 발해 역사를 더 잘 연구했으면 좋겠습니다. 한민족 최대 전성기를 한 두 나라가 모두 우리지역이 아니라 연구하기 힘든 단점이 있는데요. 그래도 연구하는데 까진 더 하고, 많은 진실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