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대여 합니다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컴퓨터 대여 를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국가가 대여해주는 것이고요. 대상은 개인 기준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국가보훈대상자,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정, 장애인 이 대상입니다. 이것은 경기도 기준의 대상이고요 지역별로 대상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지역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더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대여해 주는 것이고요 지역별로 컴퓨터 대여 신청 날짜가 다르니 공식홈페이지 가셔서 자기 지역의 컴퓨터 대여 신청 날짜를 확인하시고 거기에 맞춰서 신청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컴퓨터 대여 할 수 있는 대상 단체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로서 정보소외계층 집합정보화교육을 월 10명이상(12) 실시하는 정보교육 기관이 무료로 컴퓨터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실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것 역시 경기도 기준이니 더 정확히 알려면 해당 지역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대여 하는 사양은 CPU i3이상, 메모리 4G, HDD 320G, LCD 17인치 이상이고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10, 한컴오피스, 백신이 설치 됩니다. 이정도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컴퓨터로 손색이 없습니다. 컴퓨터 대여하셔서 게임 하지 마시고, 정보를 검색하거나 커뮤니티에서 노시면서 정보들을 얻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보는 큰 힘입니다. 정보를 알아야 올바른 길로 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보가 없으면 잘못된 길로 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컴퓨터 대여 하시면 정보 취득에 신경 쓰시면 되시겠습니다.

 

컴퓨터 대여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기준으로 컴퓨터 대여 기간은 19년도 6~ 12(7개월간) 까지입니다. 그러니 임시 방편으로 그동안 정보를 많이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컴퓨터 대여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남길테니 거기서 여러 가지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lovepc.nia.or.kr/front/main/main.do

 

위의 사이트에서는 컴퓨터 대여 뿐만 아니라 컴퓨터 기증도 할 수 있으니 컴퓨터 남는신분들은 어려운분들을 위해 기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러니 자기네 집이 밥하고 김치 먹을 수 있을 정도 되면 무조건 컴퓨터와 인터넷을 구비하셔서 정보를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점 부모님이 인지하시고 자식에게 정보를 얼마든지 접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주시면 아이가 미래에 성공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발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상 컴퓨터 대여 를 정보소외계층에게 무료로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컴퓨터로 게임만 하지마시고요 커뮤니티에서 노시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접하는 것도 자기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컴퓨터가 참 요물인데요 잘 활용하셔서 행복하시고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