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절약 노하우 8가지를 안내합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8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금수저가 아닌 이상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절약을 해야 합니다. 절약은 어떤 재테크보다 돈을 많이 모을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진정으로 돈을 모을 생각이면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인 항목입니다. 절약 하기 위해서는 그냥 무조건 돈을 다 안 쓴 것보다는 지식적으로 알 필요성도 있는데요 지식적으로 절약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생활비 절약 노하우를 안내하겠습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1. 도시락 싸기

요즘 밖에서 그냥 밥 사먹는데 8,000원 정도는 깨집니다. 또 식당가면 가끔 맛있는 것도 먹고 싶어서 1번에 10,000원 이상이 깨지기도 합니다. 우리는 최소 점심정도는 사 먹어야 하는데요 자기 회사나 학교에 구내식당이 없다면, 저렇게 잔업을 안한다 해도 최소 하루 8,000원 정도는 무조건 써야 합니다. 보통사람들 기준으로는 아무렇지 않은 금액일 수 있지만 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점심값이나 저녁값을 아끼기 위해서 도시락을 싸서 먹기를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도시락 싸기 힘들면 저녁에 퇴근해서 미리 싸놓는 방식도 있습니다. 도시락이라고 해봤자 별거 없습니다. 덮밥이나, 볶음밥을 만들던지, 단백질 1개에 야채종류 2개만 반찬으로 싸면 끝입니다. 만약 본인이 절대 도시락은 못 싸겠는 분은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요즘 편의점도시락은 4000~5000원 정도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편의점 도시락이나, 김밥정도를 점심으로 사드시길 권장합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2. 앱테크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인트를 모아 물건을 사거나 현금화하는 하는 것을 앱테크(앱+재테크)라고 합니다. 앱테크 방식은 출석을 매일한다던지, 광고를 본다던지, 만보기처럼 많이 운동하면 포인트를 주는 방식 등입니다. 이걸 주업으로 하면 안 되고요. 출퇴근하면서 대중교통 이용하며 할 거 없을 때 짬짬이 하시면 미약하게나마 가계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재테크 카페 같은데서 앱테크 노하우들이 많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3. 대학교 고학년은 취업준비가 우선

당장 돈을 많이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대학교 고학년은 진로를 정하고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미래에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러니 대학교 3학년이상은 돈이 필요해도 아르바이트는 최소로 하면서 진로탐색과, 진로준비, 취업준비를 하셔야 하십니다. 진로 관련 뭘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진로탐색+토익 준비를 하시면 되십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4. 필요한 보험만 드세요

전문가가 말씀하시길 보험은 실비보험(의료비나 약비를 지원해주는 보험)만 들면 된다고 합니다. 쓸데 없는 보험은 지출만 높여지는데요 자신에게 딱 필요한 보험만 드셔서 지출을 최소화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5. 강제저축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기의 수입에서 목표로 하는 금액을 먼저 저금하시고, 나머지 금액으로 생활비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돈이 있으면 쓰게 됩니다. 입금통장하고 자기 용돈통장을 분리하셔서 용돈통장에 있는 돈만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하십니다. 강제저축의 장점은 일반 금리보다 높은 금리가 적용되고, 소비억제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6. 포기하지 마셔야 하십니다.

다이어트도 노력하다 폭식을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생활비 절약 도 중간에 돈을 많이 낭비하시게 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마음을 다 잡고 계속 절약 노력을 하셔야 하십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7. 1주일 단위로 용돈이 들어오게 자동이체 해놔도 좋습니다.

입금통장과 용돈통장을 분리하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그렇게 용돈통장에 한 번에 돈이 많이 들어오면 한 번에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1주일 단위로 내 용돈통장에 원하는 금액이 자동이체되게 하는 방식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8. 커피

요즘 커피 많이 드시는데요 편의점에서 먹어도 1잔에 1,000원정도 됩니다. 스틱 커피를 미리 대량으로 사놓고 마시고 싶을 때 스텐 머그컵이나 쉐이커에 타 드셔도 커피값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상 생활비 절약 노하우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엔 힘들어도 저런 것이 몸에 베면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일 것입니다. 자기의 꿈을 위해 생활비 절약 노하우를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