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국가 대기오염 심각합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대기오염이 심각하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만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에 대기오염이 심각한지 알았는데요. 동남아시아 국가 들도 다 우리만큼이나 대기오염이 심각합니다. 우리나라와 다른점은 대기오염 원인이 자국이 잘못해서입니다. 그러니 덜 억울하겠네요. 우리나라는 중국 때문에 대기오염이 심각한 거라 많이 억울한 입장인데요.

 

 

위의 사진은 하늘에서 본 베트남 하노이 모습(위 사진)과, 하노이 대기오염 지수(아래 그림)입니다.

현재 동남아시아 국가 들은 최악의 대기오염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숨을 쉴수 없다고 하소연을 하고 있고, 호흡기 질환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들의 대기오염 원인은 오토바이 증가와 산불입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경관이 좋고, 환경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인데요. 지금은 상황이 심각합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들이 전체적으로 다 우리나라 대기오염 정말 심할 때처럼 대기오염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인 베트남은 수도가 하노이입니다. 하노이는 물 반 고기 반처럼 길 반 오토바이 반 일정도로 전 국민이 오토바이를 많이 탑니다. 오토바이를 탄 베트남인들은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대기오염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마스크 없이는 숨쉬는게 힘들어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하늘에서 동남아시아 국가 베트남을 촬영하면 안개 낀 것처럼 희뿌연 연무(연기+안개, 스모그 같은 것)로 가득차 있습니다.

 

베트남인들도 자기네가 오토바이를 너무 많이 타는 등 환경문제에 신경을 안 써서 그런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베트남 하노이 대기오염 지수는 지난 몇일간 최고 위험 등급인 대기오염지수 317을 기록하였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베트남 하노이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도 기준치 5배를 초과하였습니다. 하노이에만 오토바이가 570만대입니다. 이런 오토바이들이 매연을 계속 내뿜는 것입니다.

 

 

대기오염에 대한 해결책으로 동남아시아 국가 베트남 하노이는 개인 오토바이 운행을 2030년부터 전면 금지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때까지는 마땅한 대기오염 해결책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인도네시아는 산불 때문에 대기오염이 심각합니다. 동시다발로 3천여 곳에서 산불이 나 수마트라 섬, 보르네오 섬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그래서 소방헬기까지 동원해도 다 진화하기는 힘듭니다. 2달 째 이어지는 극심한 연무로 학교는 휴교령이 이어졌고, 공항도 일부 폐쇄하기도 했습니다. 호흡기 질환자만 100만 명에 육박합니다. 화재지역의 18세 이하 인구가 1000만 명이나 돼 호흡기 질환에 타격이 더 큽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인도네시아 칼리만탄도 대기오염이 심각해 비가 와야 대기오염이 조금 걷힙니다. 인도네시아 연무는 외교적인 문제로까지 발전했는데요. 인도네시아 이웃나라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까지 인도네시아 연무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태국 방콕도 미세먼지 비상입니다. 건기가 다가오면서 예전보다 심각한 스모그가 도시를 덮고 있습니다. 숨쉬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방콕 당국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공기정화탑을 설치하기로 했는데요. 시민도 시민지만 관광객들이 오지 않을까봐 행하는 조치입니다.

 

영국이나 일본도 예전엔 스모그 도시였지만 지속적인 노력 덕분에 클린도시로 재탄생했습니다. 우리나라같이 중국같은 나라가 바로 옆에 있는 운 없는 거 아니고서는 지속적인 노력으로 동남아시아 국가 들은 클린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동남아시아 국가 들이 다 대기오염 비상에 걸렸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젠 우리나라도 미세먼지 계절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다들 집에서라도 대기오염에 좀 안전하게 공기청정기 1대 이상씩은 구비해 놓읍시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