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통계 결혼 이혼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문화가정 통계 결혼과 이혼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다문화가정 은 2008년 부터 감소하다가 작년부터 약간 증가 추세입니다. 그래서 다문화가정 관련 통계 도 관심이 생기는데요. 다문화가정의 제일 관심사인 결혼과 이혼의 다문화가정 통계를 알아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다문화 인구란 ‘다문화가족지원법’의 정의를 준용하여 한국인과 결혼이민자 나 귀화 인지에 의한 한국 국적 취득자로 이루어진 가족의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위의 왼쪽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다문화 혼인건수와 다문화 비중이고, 위의 오른쪽 그래프는 다문화 혼인 유형별 비중입니다.

 

 

다문화 혼인건수는 2008년부터 2015년까지 감소하다, 2015년부터 다시 증가 추세입니다. 다문화 가정 혼인 유형은 외국인 아내가 67%이고, 외국인 남편은 18.4%, 귀화자는 14.6%입니다.

 

 

위의 왼쪽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평균 초혼연령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남자의 경우 다문화 혼인하는 나이는 평균 36.4세이고, 여자의 경우 다문화 혼인하는 평균 나이는 28.3세입니다.

 

위의 오른쪽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남편과 부인이 몇 살 차이가 나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남편이 10세 차이나는 경우가 제일 많은데 40.9%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아내외국인의 경우 어느 나라 국적이 많은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 베트남 아내가 1위, 중국 아내가 2위입니다. 3위는 태국, 4위는 필리핀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이혼수를 나타내느 그래프입니다. 최근 감소세에 있습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평균이혼연령과 결혼 지속기간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평균이혼 연령은 한국인 남편의 경우 49.4세이고, 한국인 여자의 경우 39.3세입니다. 결혼 지속기간은 8.3년 정도로 한국인간 결혼의 1/2 수준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이혼하는 외국인 아내의 국적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중국이 1위, 베트남이 2위, 필리핀이 3위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다문화 출생아수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소폭 감소하고 있습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아이를 낳는 외국인 아내의 국적을 나타낸 것입니다. 베트남 여성이 아이를 낳을 확률이 1위이고, 중국이 2위, 필리핀이 3위입니다.

 

 

베트남 여성들이 중국 여성들에 비하여 이혼율도 적고, 아이도 더 많이 낳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지역별 다문화 혼인 비중이 있는 것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다문화가정 이 많은 것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2018년 기준으로 결혼하는 남편이나 아내의 국적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한국 여성들은 외국인중 미국인들과 결혼을 많이 하는듯합니다. 남자들은 베트남 여자하고 1위로 결혼하고, 2위는 중국 여자입니다.

 

 

위의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는 다문화가정 이혼율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이혼율이 높은 것입니다.

 

이상 다문화가정 통계 그래프를 간단히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저 같은 아마추어가 보기에는 베트남 여성들이 중국 여성들에 비하여 이혼율도 더 낮고, 아이 출산할 확률이 높으니 국적만 놓고 본다면 베트남 여성들이 제일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