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단점 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공지능 단점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세계는 지금 인공지능 기술개발에 전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돈이 되기 때문이고, 미래의 세계에 꼭 필요할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 장점으로는 업무가 자동화되어 상품이나 서비스 원가를 낮출 수 있고, 편리하며, 쉽고,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인공지능 장점들 이외에 인공지능 단점 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미국에서 회사의 생산성은 계속 증가하는데. 임금 규모는 그대로인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인공지능 단점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인공지능 단점 1.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습니다.

대표적인 부분이 택시기사들입니다. 인공지능으로 자율주행차량이 상용화되고, 이를 세상에서 공유차로 이용한다면 미래에는 택시기사들이 일할 곳은 없어집니다. 이런 것은 화물 트럭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율주행차량이 상용화 되면 운전으로 밥 벌어먹던 분들이 직장을 잃게 됩니다. 이런 것이 인공지능 단점 중 하나입니다.

 

 

의사나 변호사도 마찬가지인데요. 의사가 병을 진단하는 것을 알고리즘으로 만들어서 의사 대신 환자의 병을  진단해주고 처방 방식까지 제공하는 인공지능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인공지능이 상용화되면 의사를 100% 대체하지는 않겠지만, 기존 의사 수의 반정도로 의사 고용규모는 줄을 것입니다. 이런점은 변호사 같은 전문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이 인공지능 단점인데요. 일자리가 줄음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은 더 가난으로 내몰리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대신 원가를 줄이니까 사업주는 돈을 더 벌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단점 2. 부가 소수에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IT회사들의 부가 CEO같은 소수에 쏠리고 있습니다. 세금을 버는 것만큼 제대로 내지 않아서이고, 인력을 고용하는 대신 인공지능이나 로봇을 사용해서입니다.

노동자를 고용안하다 보니까 일자리는 점점 줄고, 이익은 경영진에게 더 많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업도 노동자보다는 CEO가 최대한으로 많이 돈을 벌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인공지능 단점 중 하나입니다.

 

또 실리콘밸리에서는 세계적 IT기업들을 다니는 회사원들이 많다보니까 방값이 하늘 같이 솟아서 기존의 세입자들이 다 길거리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있는 사람은 더 부를 쌓을 수 있고, 가진 것이 별로 없는 사람들은 더 가난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실리콘 밸리는 앞으로 인공지능 단점 인 부의 양극화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다들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총을 가지고 폭동등이 일어날 수 있는 등 사회 갈등이 굉장히 심화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리콘 밸리 부자들은 미리 미리 숨을 수 있고, 무기와 먹을 거리가 있는 벙커를 구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는 인공지능 단점 이랄 수 있는 2025년 예상 직업대체율을 안내하겠습니다.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어 어느 정도 인력이 인공지능으로 대체될지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출처는 2017년 한국고용정보원입니다.

 

간호사는 로봇에게 일자리 대체될 퍼센트가 66.2%입니다. 10명 중 6~7명이 로봇으로 인력이 대체될 것이란 뜻입니다. 택시운전원은 87.8% 대체됩니다. 성직자는 57.7% 대체됩니다. 가수는 59.2% 대체됩니다. 의사는 42.51% 대체됩니다. 변호사는 29.46% 대체됩니다. 크레인 기사 75.5%입니다. 위의 로봇에게 대체될 일자리를 검색하려면 다음 url로 접속해서 자기 직업을 입력하시면 되십니다. http://event.imbc.com/2025myjob/search_g.html

 

다음은 인공지능 단점 을 알려주는 통계 자료입니다. 배달 드론 도입 시 없어지는 일자리수는 한국에서 217,727개입니다.(통계청 2017). 무인 편의점 확산 시 없어지는 일자리 수는 한국에서 453,292개입니다.(통계청 2017). 공장 자동화 시 없어지는 일자리 수는 한국에서 4,045,121명입니다.(통계청 2017)

 

이상 인공지능 단점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세상은 좋은 쪽으로만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안 좋은 쪽으로도 흘러갈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다 함께 고민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인류가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