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를 알아봅시다 –서울-

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입니다. 청년들에게 가장 큰 숙제가 밥벌이할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고르기도 어렵고, 그것을 이루기도 어려운데요. 잘 모르겠으면 자신이 잘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고민해보시고 잘하는 거 기준으로 진로를 정하셔도 되십니다. 정 모르겠으면 고등학교때 제일 잘한 과목 기준으로 직업을 선택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시 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 중 먼저 아래는 청년 창업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창업 서비스 1. 디지털 대장간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현실화할 수 있도록 창업공간과 관련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 자신의 아이디어로 실제 제품을 만들어보고 싶은 서울 시민 누구나

이용방법: 온라인 디지털 대장간에 회원 가입한 후 이용 장비 및 시간 예약

사이트: https://www.digital-blacksmithshop.com/home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77 원효 전자상가 2층

 

서울시 청년 창업 서비스 2. 서울창업 허브

서울시 내 우수한 창업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기관입니다. 271명의 창업 전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지자체별로 27개의 창업 관련 센터가 입주해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31길 21

사이트: http://seoulstartuphub.com/

 

여기 아래부터는 서울시 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 중 청년 취업 관련 서비스를 안내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취업 서비스 1.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컨설팅, 일자리 정보, 스터디 공간 등 청년 취업 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입니다. 다목적 홀, 스터디룸, 일자리 카페, 일자리 복지상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상: 만 19세 ~ 39세 청년 취업 원하는 분 누구나

서비스: 전문 컨설팅, 모의면접, 직무 멘토링, 취업 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 클리닉 등

주소: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63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교빌딩) 1층

 

 

서울시 청년 취업 서비스 2. 취업성공 패키지

지원대상자의 개인별 취업 역량을 진단해 통상 1년 정도의 기간 내에 ‘진단 경로 설정 -> 의욕 능력 증진 -> 집중 취업 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 청년 취업 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해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 지원 제도입니다.

 

대상: 만 18~34세 이하 청년(취업성공 패키지 2 청년층)

서비스: 취업 지원 경로 설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집중 취업 알선과 사후 관리

신청 방법: 관할 고용센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접수합니다.(선정 및 제외 기준 해당 여부 확인 후 선정 결과 통지)

 

서울시 청년 취업 서비스 3.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 기간 동안 참여자에게 일 경험과, 기술 직무 교육 등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업 참여 후 민간 일자리에 취업하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는 서울시 대표 공공 일자리입니다.

 

대상: 일자리에 따라 청년과 일반 대상으로 구분합니다.

지원방법: 서울 일자리 포털 및 서울시 홈페이지 참고

서울일자리 포털 사이트 : http://job.seoul.go.kr/Main.do?method=getMain

 

이상 서울시 청년 창업 취업 서비스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어차피 해야 하는 일이니까요. 마지못해 고르지 마시고, 내가 빛날 수 있는 일을 선택하시고 장인정신으로 성실히 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