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봅시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 신진대사의 엔진입니다. 갑상선은 넥타이를 맬 떼 넥타이 매듭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대와 갑상선은 약간 떨어져 있는데요. 성대신경이 갑상선 밑으로 지나가 갑상선 관련 수술을 하면 목소리에 변화를 가져오다가 나중에 본래대로 되돌아오기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작용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또 여성이 임신했을 경우 태아의 뇌와 신체발달에 중요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위의 그림은 갑상선의 위치와 생김새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자동차로 비유하면 엑셀레이트와 같은 것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몸의 신진대사율을 높여서 열도 나게 하고, 우리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1.

굴에는 요오드가 풍부하여 갑상선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원리로 다시마나, 미역, 김 같이 요오드가 있는 해조류도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갑상선 질환인 분이 요오드 치료를 앞두고 있을 때는 요오드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2. 적포도주

발암 억제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갑상선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3. 양배추

혈액 속 백혈구에서 분비되는 암세포를 박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4. 마늘

살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과 암을 예방하는 셀레늄이 갑상선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암에 제일 좋은 음식 1위가 마늘이고, 2위가 생강 종류들입니다. 마늘은 가열해서 먹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게 효과가 더 좋습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 5. 칼슘

갑상선 질환 대비 혹은 갑상선 수술 후에 칼슘 성분을 드시는 게 여러모로 좋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아래는 갑상선 관련 질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암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T3 및 T4)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갑상선 중독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증상으로는 체온 증가, 불안과 불면증, 잦은 대변과 설사, 가려움증 두드러기, 심박수/심박출량 증가, 짜증을 많이 내는 것같이 성격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대사가 저하된 상태입니다. 증상으로는 체온 저하, 피로와 무기력증, 입맛이 없는데도 체중 증가, 얼굴이 붓고 피부 건조, 심박수/심박출량 감소입니다.

 

갑상선 암

갑상선에 암이 생기는 경우인데요. 조기에 발견하면 갑상선을 전부 떼지 않아도 돼서 수술 후 일정 시간 지나면 본래대로 모든 상태가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근데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갑상선 암은 착한 암으로 분류되어 전이가 잘 일어나지 않고, 진도도 느리게 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갑상선 암에 걸렸을 때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하는 게 아니라 ‘갑상선 수술은 무조건 안 하는 건 아니다’라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시네요. 전문가가 하자는 대로 하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위의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을 참고하셔서 드시면 되십니다.

 

이상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마늘이 암 예방에 제일 좋은 음식인데요. 매워서 많이 못 먹지요. 식사하실 때 2~3개씩은 드셔서 암 예방하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