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철도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중국 철도는 북한 철도, 러시아 철도와 함께 대륙에서 우리나라가 이용해야 할 철도입니다. 통일이 된다거나, 북한과의 관계가 좋아지면 대륙으로의 운송수단이 될 수 있는 유력한 것이 철도인데 그 중에서 중국 철도가 러시아 철도와 함께 중요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중국 철도 TCR은 시베리아 철도보다 거리가 짧지만 여러 나라를 통과해야 해 여러 번 환적(물건을 다른 철도로 옮겨 싣는 것)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라를 통과할 때 환적 하는 이유는 철도의 폭이 서로 다른 등 철도 호환이 나라별로 안 맞기 때문입니다. 위의 그림이 중국 철도를 포함한 대륙에서 우리가 이용할 철도 노선입니다. 중국 철도 는 시베리아 철도에 비해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환적의 불리..
ktx 고속철도 장점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ktx 고속철도 는 2004년 4월 1일 처음으로 개통을 하였습니다. ktx 고속철도 의 영어는 Korea Train eXpress입니다. ktx 고속철도는 한국 최초의 고속철도이며, 세계에서 12번째로 개통한 고속철도입니다. ktx 고속철도 의 영업최고 속도는 305km 이며,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ktx 고속철도 는 프랑스의 TGV로부터 기술이전을 많이 받는 조건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G7이라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고속철도가 TGV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것을 발판으로 만든 우리나라 고속철도입니다. 현재 ktx 산천 이 G7입니다. 위의 그림은 ktx 고속철도 노선도(위 그림)과, 운행거리별 적정 교통수단(아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