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멀티탭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합니다

안전 멀티탭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가정집에서 전기 관련 화재가 발생하면 멀티탭이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엔 깨끗하지만 갈수록 먼지가 많이 쌓여 화재에 취약해지는데요.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자 안전 멀티탭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멀티탭 안전캡 모습입니다.

안전 멀티탭 아이템 1. 멀티탭 안전캡

소방서에 전기화재로 신고되는 내용 중 “콘센트에 스파크가 튄다”라는 내용이 빈번합니다. 특히 겨울철 콘센트에 쌓여있는 먼짓덩어리가 건조해져 있을 때 내 외부 온도 차로 갑자기 습도가 올라간 상태에서 콘센트 전원을 켜게 되면 불똥이 튀면서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콘센트 화재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콘센트 먼지가 쌓이지 않게 자주 청소해 주면 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 중 누가 매일 콘센트에 쌓이는 먼지를 청소해 줄 수 있을까요? 그래서 귀차니즘이 많은 현대인의 콘센트 청소를 줄여줄 멀티탭 안전캡을 사용한다면 화재도 예방하고 청결도 유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자동소화 패치 모습입니다.

안전 멀티탭 아이템 2. 자동소화 패치

우리가 흔히 소화기 하면 뿌리는 분말 소화기를 생각할 것입니다. 화재 초기엔 소화기 1대가 소방차 1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화재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소화기가 있다면 화재로부터 더 안전할 것입니다. 바로 그게 ‘붙이는 소화기’ 즉 자동소화 패치입니다.

 

 

자동소화 패치는 120℃의 온도 또는 불꽃을 감지했을 때 패치 내부에 소화 캡슐이 터지면서 자동으로 소화해 주는 방식입니다. 또한 물이 아닌 청정 소화약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잔류물이 남지 않아 수손 피해가 적다는 게 장점입니다. 이렇게 붙이는 작업 한 번으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간편한 화재 예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자동소화 멀티탭 모습입니다.

안전 멀티탭 아이템 3. 자동소화 멀티탭

자동소화 멀티탭은 위에 소개한 자동소화 패치와 비슷한 원리로 자동소화 패치의 마이크로캡슐 소화약제를 멀티탭에 부착해 놓은 방식입니다. 자동소화 멀티탭은 패치를 붙일 필요도 없이 멀티탭 자체에 내장된 방식이니 진심 세상 간편한 화재 예방 꿀템입니다.

 

캠핑에서도, 집에서 전기선을 정리할 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스스로 화재진압이 가능한 자동소화 멀티탭을 이번 기회에 한 번 사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이상 안전 멀티탭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같은 데서 위의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제품들 나오니 한번 아이쇼핑 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화재 없이 안전하게 사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