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3가지를 알아봅시다

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3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류의 신체적 능력은 다른 동물들에 비하여 보잘것없는 수준입니다. 기껏해야 털이 별로 없으니까 오래달리기에 조금 더 능할 수 있는 정도밖에 다른 동물들보다 우수한 것은 거의 없습니다. 인류의 진정한 강인함은 총명함과 지능인데요. 이 지능을 가지고 도구를 좋은 거 발명해서 신체적 능력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에 문명이 없었을 때 최초의 인류는 어떤 도구를 발명해 당시 야생 환경에 적응해 살았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뼈바늘 사진입니다. 4만 년 이상 전에 만들어진 뼈바늘입니다.

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1. 뼈바늘

호모사피엔스는 아프리카에 살다가 70만 년 전쯤에 아프리카 이외의 지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근데 아프리카 이외의 지역은 당시 간빙기라 매우 추웠습니다. 그래서 몸도 추웠지만, 얼음을 밟아야 하는 발도 너무 차가웠습니다. 이런 추위를 해결하려면 옷을 해 입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버선같이 덜 차갑게 얼음을 밟을 수 있는 제품도 만들어야 하고, 가죽옷같이 몸을 따듯하게 덮을 옷도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런 가죽제품의 옷을 만들 때 필수적인 제품이 바로 뼈바늘입니다. 골각기라고도 합니다. 뼈바늘은 뼈를 갈아서 만들었습니다. 뼈와 함께 실도 필요한데요. 시베리아 지역 같은 경우는 순록 인대를 말려서 실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뼈바늘과 실을 만들어서 옷을 해 입어 최초의 인류는 빙하기를 잘 넘길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주먹도끼(자르개)와 대나무 칼 모습입니다.

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2. 주먹도끼(자르개)나 대나무 칼

주먹도끼(자르개) 같은 제품들은 많이들 아실 것입니다. 고기나 가죽 같은 것을 자를 때 주먹도끼(자르개)를 많이 이용했는데요. 주먹도끼(자르개)는 돌을 떼어서 만든 것을 뗀석기라 하고, 돌을 갈아서 만든 것을 간석기라고 합니다.

 

 

서양쪽에서는 주먹도끼를 많이 사용했지만, 중국지역에서는 대나무 칼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대나무는 현지에서 구하기 쉽고, 대나무를 돌에 갈면 날카로워지므로 주먹도끼보다 만들기도 쉬웠습니다.

 

 

위의 사진은 토기를 만들기 위해 굽는 사진입니다.

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3. 토기

토기는 그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기는 흙으로 모양을 만든 후 높은 온도의 불에 구워서 만드는 것인데요. 인류가 최초로 화학적 변형을 하여 만든 발명품으로 보시면 되십니다. 기존에는 먹을 것이 있으면 생으로 먹거나, 구워서 먹는 게 전부였는데요. 토기를 발명함으로써 식량을 삶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쌀 같은 곡식을 딱딱하지 않게 밥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농사가 보급되는데 크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쌀 같은 곡식이 주요 식량원으로 선택된 이유로는 좁은 지역의 땅에서 높은 생산량을 수확할 수 있고, 상온에 그냥 내버려 둬도 보관이 어느 정도 오랫동안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농사가 보급되면서 최초의 인류는 정착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최초의 인류 주요 발명품 3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무엇인가를 발명하는 데는 과학이 중요한 수단이지요. 좋은 발명품을 만들어 인류가 더 잘 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