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필터 반드시 정품 이용하세요

공기청정기 필터 를 반드시 정품으로 이용하시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저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인데요. 모델번호는 AX34M3020WWD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공기청정기 정품 필터가 아닌 호환용 필터를 사용하면 건강이 안 좋아질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정품 필터를 사용하시라는 것입니다. 제 경험담입니다.

 

 

위의 공기청정기가 이번 공기청정기 필터 사건을 일으킨 제품 입니다.

삼성 공기청정기를 처음에 사면 정품필터도 같이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 정품 필터를 1년 넘도록 사용할때는 아무런 증상이 안 나타났습니다.

 

 

그러다 제가 공기청정기 필터 중 호환용 필터를 구매해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10월 정도부터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용 필터를 사용했는데요. 2020년 1월 정도부터 갑자기 가슴이 아픈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켜면 가슴이 아팠고요. 공기청정기를 끄면 가슴이 안 아팠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중 호환용 필터는 정품 필터가 아니라 유사품입니다. 삼성에서 정식 출고하는 것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삼성과 관계없는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입니다. 가격 저렴한 것 때문에 구입했는데요. 성인 남성인 제가 가슴 아픈 증상이 나타난 것입니다. 전 집에서 일해서 보통 집에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24시간 거의 공기청정기를 켜놓고 살았습니다. 그런 저에게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용 필터는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파헤쳐야겠다고 생각하고 신문고에 공기청정기 필터 안전성이 의심된다고 민원을 올렸습니다. 그 3주 정도 후에 답변이 왔는데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생활화학제품안전센터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안전성 관련 답변 내용은 아래입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에 사용되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는 것 금지되는 법 조항이 생긴 지가 2019년 2월이니 유예기간 1년을 거쳐서 2020년 1월 1일부터 생산 수입하는 제품에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있는 것이 불법이라는 말입니다.

 

이 말은 2020년 1월 1일 이전에 생산 판매하던 공기청정기 필터 안전성은 법적으로 아무런 제재가 없다는 말입니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있어도 불법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러니 2020년 1월 1일 이전에 공기청정기 필터 정품 필터가 아닌 호환용 필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터를 다 정품으로 바꾸시는 등 주의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 성인 남자인데도 가슴이 아팠는데, 여성이나 아이들 걱정은 더 우려가 됩니다.

 

공기청정기의 생명은 필터입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가 실질적인 공기청정기 효능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정품필터가 더 비싸더라도 건강이 중요하니 정품필터 구입을 추천합니다.

 

이상 공기청정기 필터 정품으로 구입하시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공기청정기도 따지고 보면 건강하려고 작동시키는 것인데요. 그것 때문에 내 건강이 안 좋아지면 안 되겠지요. 가습기 살균제 사건도 있으니 다들 주의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