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가 경제조사 통계입니다 –2020년 발표-

어가 경제조사 통계를 살펴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2020년 발표한 통계로 2019년도까지의 자료를 바탕으로 통계 자료를 만든 것입니다. 어가는 어업을 종사하는 가구로, 총 1,000개의 어가를 대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위의 통계 그래프는 어가의 평균 소득과 가계지출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2019년 어가의 평균 소득이 4,842만 원으로 전년 대비 6.6%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평균 가계지출은 3,210만 원으로 전년 대비 2.3% 증가하였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어가의 평균 자산과 부채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어가의 평균 자산은 4억 5,670만 원으로 전년 대비 5.2% 증가했고, 평균 부채는 6,349만 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하였습니다.

 

 

위의 통계 그래프는 소득 종류별 어가 소득 추이입니다. 어업소득은 줄고 있지만 비경상 소득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경상소득은 일시적인 요인에 의한 소득입니다. 퇴직금이나 손해보험금, 경조비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어가의 어업 총수입 및 어업경영비 추이입니다. 2019년도 어업 총수입은 전년도와 비교해 약간 줄었고요. 어업경영비는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어업경영비는 노무비, 광열비, 종묘비, 양식 보험료 등입니다.

 

 

위의 어업 통계 그래프는 어가의 어업 외 소득, 이전소득 및 비경상소득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겸업은 수산물 가공업, 농업 같은 것을 뜻합니다. 사업 외 소득은 자본소득을 뜻합니다. 이전소득은 공적 보조금이나 사적 보조금 등입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어가의 가계지출 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소비지출은 교육비, 기타상품서비스, 식료품, 비주류, 주거 및 수도 광열, 오락문화, 감가상각비 등입니다. 비소비지출은 공적 소비지출과 사적 소비지출이 있습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어가의 자산과 부채 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고정자산과 어업용 부채가 2018년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어가 소득도 2018년도에 많이 증가했는데, 2018년도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모르겠습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주ㆍ부업별 어가 수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전문어가 는 어업 총수입이 2,000만 원 이상이면서 어업 총수입이 어업 외 총수입보다 많은 어가입니다. 일반어가 는 어업 총수입이 2,000만 원 미만이면서 어업 총수입이 어업 외 총수입보다 많은 어가입니다. 부업어가는 어업 총수입이 200만 원 이상 어가 중 어업외수입이 어업 총수입보다 많은 어가입니다. 자급 어가는 어업 총수입이 200만 원 미만인 어가입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어업 형태별 어가 수지입니다. 어로 어가보다는 양식어가 수입이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어가 통계 그래프는 경영주의 나이별 어가 소득을 나타낸 것입니다. 젊을수록 어가 소득이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이상 어가 경제조사 통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영어인을 고려하고 계신 분이면 참고해도 좋을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