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 20년 2분기 동향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터넷 쇼핑 20년 2분기 동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터넷 쇼핑은 현대인들의 필수 같은 것입니다. 음식 배달 서비스부터, 음식료품 택배, 생활용품이나 전자제품 등을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매합니다.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기 전에 먼저 인터넷 쇼핑을 통해 조사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가기도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인터넷 쇼핑이 더 증가하는데요.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중요할 산업 분야인 인터넷 쇼핑 동향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20년 2분기 인터넷 쇼핑 거래액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음ㆍ식료품의 거래액은 1조 4,843억 원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의 12.4%입니다. 가전ㆍ전자ㆍ통신기기의 인터넷 쇼핑 거래액은 1조 3,926억 원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의 11.6%입니다.

 

 

생활용품 거래액은 1조 1,319억 원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의 9.5%입니다. 음식 배달 서비스의 전체 거래액은 1조 1,237억 원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의 9.4%입니다. 화장품 거래액은 1조 490억 원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의 8.8%입니다.

 

 

위의 그림은 전년 같은 달 대비 증감을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20년 2분기 인터넷 쇼핑의 전체 거래액은 전년 같은 달 대비 2조 3,545억 원 증가했습니다. 24.5% 증가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음ㆍ식료품 택배와, 음식 배달 서비스, 생활용품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음ㆍ식료품 택배는 전년 같은 달 대비 6,165억 원 증가했는데요. 71% 증가한 것입니다. 음식 배달 서비스는 전년 같은 달 대비 5,069억 원 증가했는데 82.2% 증가한 것입니다. 생활용품 택배는 전년 같은 달 대비 3,913억 원 증가했는데 52.8% 증가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로 인해 사재기 없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매장에 들러야 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물건을 안 사고 온라인으로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많이 구매하신 듯합니다. 사재기 안 한 것은 칭찬할만한 일입니다.

 

 

위의 그림은 인터넷 쇼핑 중 모바일 쇼핑 관련 통계입니다. 모바일 쇼핑은 전년 같은 달 대비 31.1% 증가했습니다.

 

 

8조 1,436억 원 증가한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 중 모바일 쇼핑 비중은 20년 2분기 68.1%로 전년 같은 달 대비 3.5% 증가한 것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인터넷 쇼핑 거래액 동향입니다. 19년 11월 정도부터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소폭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올해 2월에도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쇼핑 거래액이 작년 같은 달 대비 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상품군별 인터넷 쇼핑 거래액 증감액과 증감률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증감액이 제일 많은 상품군은 1위 음ㆍ식료품이고, 2위는 음식 배달 서비스, 3위는 생활용품, 4위는 가전ㆍ전자ㆍ통신기기, 5위는 농·축·수산물, 6위는 화장품, 7위는 아동ㆍ유아용품, 8위는 기타입니다.

 

사람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으면서 먹고는 살아야 하니까 음식 관련 산업군 증감률이 많이 증가한 듯합니다. 그다음 생필품일 수 있는 생활용품 증가율이 높게 나왔습니다.

 

이상 20년 2분기 인터넷 쇼핑 동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구글이 구글 쇼핑을 올해 안에 무료 개방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구글로 사람들이 더 모일 테니, 구글 블로그도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네이버는 바짝 긴장할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