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기부에 대해 알아봅시다

정기기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정기기부는 기본적으로 이타심에서 하는 것입니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 힘든 사람도 더 잘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타심 이외에 정기기부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정기기부 1.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욕심, 탐욕이 있습니다. 치킨도 사 먹고 싶고, 피자도 사 먹고 싶고, 옷도 이쁜 거로 사고 싶고, 전자제품 좋아 보이는 것 좀 사고 싶고 합니다. 이런 나의 욕심을 일정 부분 이겨내야 정기기부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나만 좋으면 되는 욕심을 스스로 누르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기기부를 함으로써 자신 스스로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기부 2. 큰 거 한번보다는 작은 거 여러 번이 더 좋습니다.

공부하고 똑같습니다. 공부를 1주일에 1번 5시간 하는 것보다, 1시간씩 5일 나눠서 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본인이 성실해지기도 하고요. 기부도 그것과 같이 큰 거 1번 하는 것보다, 정기기부 형식으로 작은 거 여러 번 하는 것이 자기가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길입니다. 큰 거 1번은 자신의 욕심을 1번만 이겨낸 것이지만, 작은 거 5번은 자기 욕심을 5번 이겨낸 것이라 그렇습니다.

 

 

정기기부 3. 교육적 목적일 때는 스스로 정당하게 번 돈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식에게 정기기부를 시켜서 인성이 올바르게 키우고 싶을 때는 부모 먼저 모범을 보여야겠지요. 그래서 일단 부모 먼저 스스로 정기기부를 해야 자식에게도 인성교육 목적으로 정기기부를 시킬 수 있습니다. 또 기부는 스스로 정당하게 번 돈으로 해야 교육적 의의가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힘들게 노동한 대가의 일정 부분을 정기기부함으로써 내 힘듦이 더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줘야 합니다. 부모가 대신 자식 이름으로 기부하면 별로 느끼는 것이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아이들이 돈 벌수 있는 방법은 심부름 정도가 있습니다. 이때 자기 방 청소 같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할 때는 돈을 주면 안 되고요. 거실 청소나, 화장실 청소 같이 공용의 일을 할 때 돈을 줘야 합니다. 자기 방 청소같이 자기가 해야 할 당연한 일에 돈을 주면 버릇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정기기부 4. 사회적 일원이 된 거 같고 행복합니다.

정기기부를 하면 그 사회의 일원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고 행복해집니다. 못 믿겠다면 한번 정기기부를 1천 원씩이라도 해보세요. 행복해집니다.

 

 

정기기부 5. 신이 되어 가는 길이다.

God is Love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님은 사랑이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사랑은 연인 간의 사랑이 아니라 ‘다른 존재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것이 정기기부를 하는 마음과 일맥상통합니다. 정기기부를 함으로써 사랑을 실천하고 신이 되어 가는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이상 정기기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정기기부를 할 때는 일단 단체를 잘 골라야 합니다. 비리 저지르는 단체에 정기기부하면 안 되겠지요. 한 달에 1천 원씩이라도 자기 상황에 맞게 정기기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