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을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 보건소가 계속해서 추진해 온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이 2020년부터 인터넷으로 신청을 받으면서 방문이 어려운 환자가 편리하게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은 의료비 신청이 가능한 1,038개 질환의 산정 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환자가 속한 가구와 부양의무자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인터넷 신청 대상은 부양의무자가 없는 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 건강보험 가입자,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 의료급여수급권자는 가구원 산정을 위해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지원팀에 방문해야 합니다. 소득과 재산조사가 면제되는 1가구 2환자 등 특례대상자도 방문이 필요한 대상입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인터넷 신청은 ‘희귀질환 헬프라인’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십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helpline.nih.go.kr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지속적인 치료로 경제적 부담이 높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희귀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심리적, 경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관련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 지원 032·625 4447~9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부천 아니라 다른 지역 사시는 분이라도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한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본부 산하에 홈페이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전국적으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듯합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