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음모론 에 대해 알아봅시다

코로나 음모론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저는 음모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음모론은 대부분 사람이 재미로 지어내는 뒷담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전 세계에 퍼지자 코로나 음모론도 등장한 상황인데요. 코로나 음모론의 중심에는 큐어넌(QAnon)이 있습니다.

 

 

위의 집회에서 Q자를 들고 있는 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저 Q자가 자신들이 큐어넌이라고 밝히는 표시입니다.

큐어넌은 3년 전 4chan이라는 인터넷 게시판에 등장했는데요. 주로 음모론을 설파하던 Q(Q Clearance Patriot)와 익명을 뜻하는 Anonymous 합성어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큐어넌(QAnon)은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진 음모론 추종 집단입니다. 큐어넌의 추종자들은 미디어, 할리우드 그리고 힐러리 클린턴 같은 특별한 정치인들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큐어넌은 ‘딥 스테이트(Deep State)’라는 개념을 주장하고 있는데요. 딥 스테이트는 정부 안에 깊숙이 뿌리박혀 정권이 바뀌어도 실질적인 지배를 이어가는 비밀스러운 집단을 큐어넌이 가정한 표현입니다.

 

큐어넌은 코로나 음모론도 주장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음모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로나는 빌 게이츠가 만들었다. 곧 백신도 만들고 거기에 마이크로 칩을 심어 사람을 추적할 것이다.

2. 코로나 대유행은 사실이 아니다. ‘딥 스테이트’가 미디어를 조종해서 이야기를 꾸며낸 것이다.

3. 빌 게이츠가 코로나 백신을 만들어 팔아서 돈을 벌기 위해 코로나를 유행시켰다.

4. 코로나 백신을 통해 세계 인구를 조정하려고 한다.

5. 코로나 백신에 원숭이 뇌가 들어있다.

6. 코로나 백신을 맞으면 얼굴이 일그러진다.

 

위의 큐어넌 코로나 음모론이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이나 아프리카까지 퍼지고 있습니다.

 

큐어넌이 오프라인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2018년 플로리다에서 했던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 집회에서입니다. 큐어넌에게 있어서 트럼프는 팁 스테이트와 맞서 싸우는 메시아 같은 존재입니다.

 

 

큐어넌이 주장하는 이야기는 현재 정치 시스템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강하게 소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박탈감을 느끼고 그래서 세상에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다면 정말 매력적일 것입니다. 큐어넌 추종자들은 스스로 이 위대한 혁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의 미스터 쓴소리로 불리는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 관련 소신 발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의 말을 반박해서 유명해진 인물입니다.

 

그래서 앤서나 파우치 소장이 트럼프의 권한을 노리고 있다는 코로나 음모론도 퍼지고 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소장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살해의 위협을 느끼고 있어 경호원을 24시간 붙였습니다.

 

작년에 큐어넌 지지자 한 명은 마피아 부두목이 트럼프를 반대한다는 이유로 실제 살해한 사건도 일어났었습니다.

 

코로나 음모론이 확산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로나 유행 같이 사회 불확실성이 커지다 보면 일부 사람들은 합리적인 생각을 못 하게 되고 극단으로 빠지게 됩니다. 2001년 미국의 911테러가 있을 때도 음모론이 많이 확산하였었다고 합니다.

2. 코로나 유행으로 사람들이 대부분 집에 많이 머물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많이 하는데요. 인터넷의 사용증가로 코로나 음모론이 더 잘 퍼질 수 있게 된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3. 트럼프 대통령 같은 성향의 지도자들이 코로나 음모론을 막기는커녕 지지층 결집을 위해 부추기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상 코로나 음모론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사람은 이성의 힘으로 생각하는 것이 똑똑한 것입니다. 미신이나, 자극적인 말에 현혹되지 말고 올바르게 사고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