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가게 3곳을 소개합니다 –부천-

백년가게 3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에 있는 백년가게입니다.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고객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곳을 뜻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평가하여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크게 평가받은 업체입니다. 부천에는 이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증받는 백년가게가 3곳이 있습니다. 30년 이상 가게를 운영하며, 제품 서비스, 전문성, 마케팅 차별성, 평판도, 식품 위생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 가게들입니다.

 

부천의 백년가게로 선정된 곳은 부일곱창(부천시 계남로 304), 인하찹쌀순대(부천시 심곡로34번길 43), 원미동 엘지슈퍼(부천시 조종로 74) 3곳입니다.

 

 

부일곱창’은 1984년 순댓국집으로 시작해 현재 실질적인 4대 가업승계가 이루어지고 있는 온·오프라인 맛집입니다. ‘곱창볶음’과 ‘곱창전골’이 대표 메뉴입니다. 돼지 곱창이 가지고 있는 쫄깃함과 구수함이 들깻가루와 잘 어울립니다.

 

인하찹쌀순대’는 1985년 문을 연 순댓국밥집입니다. 찹쌀순대 특유의 질감으로 시흥, 인천 등의 4곳에 직영점을 운영 중입니다. 오랜 단골과 미식가들에게 입소문이 난 가게입니다. 일반적인 뚝배기 그릇이 아닌 유기그릇에 밥과 다진 양념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찹쌀순대는 찹쌀이 들어간 순대가 아니라 찹쌀만 들어 있는 순대로 당면이나 다른 채소는 찾을 수 없습니다.

 

엘지슈퍼’는 양귀자의 소설 원미동 사람들을 발표한 1986년에 문을 열어 2차례 매장 이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부천 지역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동네를 지키고 있습니다. ‘편의형 슈퍼마켓’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가정간편식품인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도 판매합니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소상인 성공 모델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입니다.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그들이 알리고자 했던 멋과 막, 일이 자리를 잡아 소상공인을 위한 선순환의 생태계가 이어지길 희망합니다.

 

아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백년가게 선정 지원 공고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21.kmdc

 

백년가게에 지정되면 혜택 있는 부분도 많으니 알아보시고 준비하셔서 응모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이상 부천 백년가게에 선정된 업체 3곳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소상공인분들이 많이 힘드실 텐데요. 우리 경제 밑기둥이신 소상공인분들이 이 위기를 잘 넘기시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분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