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지원센터 를 소개합니다 –부천-

아이돌봄 지원센터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에 있는 아이돌봄 지원센터입니다. 부천시는 국공립 어린이집 + 맘카페 + 다 함께 돌봄센터가 함께 있는 “아이사랑 복합공간”을 설치하여 2021년 4월부터 운영합니다. 이에 따라 장난감 대여, 보육과 돌봄, 놀이프로그램까지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시의 아이돌봄 지원센터 “아이사랑 복합공간” 건물 모습입니다.

부천 아이파크 1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에 3층 규모로 설치한 “아이사랑 복합공간”에는 경기도형 “아이러브맘카페”를 운영합니다. 영유아의 가정 양육을 지원하여 장난감 대여 및 놀이프로그램 시행, 부모 상담과 육아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맘카페는 어머니들이 커피나 차를 드시면서 다른 어머니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돌봄 지원센터인 “아이사랑 복합공간”의 3층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 함께 돌봄센터”를 운영합니다. 해당 센터는 정원 35명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중 방과 후 혼자 있어야 하는 아이를 위한 공간입니다.

 

1층~2층에는 부천시 51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인 “부천 아이파크 어린이집”을 개원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미취학 전 연령대를 보육할 수 있도록 영아부터 유아까지 정원 49명 규모로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 최초로 아이돌봄 지원센터인 “아이사랑 복합공간”을 설치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정 양육을 지원하고 취약계층과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 보육,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부천시는 앞으로 생활 SOC사업을 통한 복합시설 확충,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의무 설치, 무상임대와 장기임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보육과 돌봄 시설을 지속해서 확충해나갈 계획입니다.

 

 

김정길 복지위생국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 돌봄 시설을 꾸준히 확대하여 탄탄한 공공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아이돌봄 지원센터 “아이사랑 복합공간” 관련 문의 사항은 보육정책과 032·625 4801이나 아동·청소년과 032·625 3901로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시의 아이돌봄 지원센터 “아이사랑 복합공간”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곳의 주소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평천로 679(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216-1)입니다. 저기서 가까운데 사시는 부모님들은 자녀 양육 관련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면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장난감 대여 같은 경우는 필수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곳에서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놀면서 사회성도 기르고, 부모님들은 여유롭게 자기 일 하면 좋을 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